작성자 특정 위해 서울북부지법에 압수수색 영장 신청
  • ▲ 오는 주말로 예정된 이재명 대통령 장남의 결혼식을 앞두고 지난 9일 한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대통령 가족에 대한 테러를 암시하는 듯한 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 오는 주말로 예정된 이재명 대통령 장남의 결혼식을 앞두고 지난 9일 한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대통령 가족에 대한 테러를 암시하는 듯한 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이재명 대통령의 아들 동호씨의 결혼식이 오는 주말로 알려진 가운데 경찰이 이 대통령 가족에 대한 테러 암시글을 온라인에 올린 작성자를 특정하기 위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다.

    1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성북경찰서는 지난 9일 오후 이 대통령 일가에 대한 불법 행위를 연상케하는 글이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왔다는 신고를 받고 10일 서울북부지법에 해당 SNS 측을 상대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다.

    압수 대상에는 가입자 정보와 인터넷주소(IP) 등 작성자의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문제가 된 글은 지난 9일 '일거에 척결'이라는 주제의 카테고리에 게시됐다.

    게시글에는 예식이 진행되는 시간과 장소를 언급하며 "진입차량 번호 딸 수 있겠군"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경찰은 이를 두고 공중협박 혐의 등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