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상스, 인문학 콘텐츠 법무부에 무상 지원
  • ▲ 신용해(오른쪽) 법무부 교정본부장이 ㈜모네상스와 수용자 인문학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법무부
    ▲ 신용해(오른쪽) 법무부 교정본부장이 ㈜모네상스와 수용자 인문학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법무부
    법무부 교정본부가 24일 수용자 인문학 교육 활성화를 위해 ㈜모네상스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법무부에 따르면 모네상스는 고전 등의 핵심을 요약해 평론가가 리뷰를 더한 인문학 교육 콘텐츠로 재창조하는 지식 리미디에이션(Re-Mediation) 기업으로 2014년 설립됐다. 

    이번 협약은 모네상스가 제작·보유한 '고전 5미닛' 인문학 콘텐츠를 법무부에 무상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전하면서 성사됐다. 

    고전 5미닛은 인류가 만든 동서양 최고의 고전을 엄선하여 최고의 평론가와 구성작가, 그리고 디자이너가 참여해 주요 내용과 시사점을 약 5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교정본부는 해당 콘텐츠를 자체 운영 중인 교화방송 프로그램에 정기 편성할 예정이다.  

    법무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화방송을 통한 한국형 '클레멘트 코스'를 표방하고 수용자 교정교화와 재범방지를 위한 인문학 교육 분야에 있어서 필요한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