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3관 개막…안유진·임강희·최우리 등 출연
  • ▲ 뮤지컬 '제시의 일기' 출연진.ⓒ네버엔딩플레이
    ▲ 뮤지컬 '제시의 일기' 출연진.ⓒ네버엔딩플레이
    일제강점기 시절 독립운동가 부부가 8년간 작성한 육아일기가 뮤지컬로 재탄생한다.

    공연제작사 네버엔딩플레이는 8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서울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3관에서 뮤지컬 '제시의 일기'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제시의 일기'는 독립운동가 양우조·최선화 부부가 1938~1946년 중국에서 딸 제시를 기르며 기록한 육아일기로, 한국판 '안네의 일기'라 불린다. 육아에 서툰 어린 부부의 이야기와 임시정부서 활동한 독립운동가의 생활상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들의 외손녀 김현주 씨가 정리해 책으로 출판했고, 2016년 만화가 박건웅 작가에 의해 그래픽 노블로 출간되기도 했다. 작품은 책을 뮤지컬로 각색해 부모님의 오래된 일기장을 펼친 제시가 일기를 쓰던 부모님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일기의 주인공 '제시' 역에는 안유진·임강희·최우리가 캐스팅됐다. 독립운동가 '우조' 역은 정민·김찬호·고상호가 연기한다. 안정된 삶을 포기하고 위태로운 독립운동가의 아내를 자처한 '선화' 역은 임찬민·정우연과 함께 정새별이 첫 뮤지컬 도전에 나선다.

    창작진으로 뮤지컬 '수레바퀴 아래서'의 작가 김하진,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브라더스 까라마조프'의 작곡가 이진욱, 뮤지컬 '브론테' '브라더스 까라마조프'의 연출가 조민영, 안무가 이현정 등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