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박영준 전 차관, 베트남 호치민경제대서 명예박사

베트남 UEH서 명예박사 취득… CTD 명예학장 취임박 전 차관 "베트남-한국 협력·신뢰 강화 기여" 다짐

입력 2022-05-18 14:26 수정 2022-05-18 14:26

▲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 ⓒ뉴시스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지난 12일(현지시각) 베트남 국립 호치민경제대학교(UEH)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고 이 대학에 신설되는 기술·디자인대학(CTD) 명예학장으로 위촉됐다.

이날 박 전 차관의 학위 수여 및 명예학장 취임식에 참석한 응우옌 동 퐁 재단 이사장은 "'지속가능성을 위한 변혁'을 주제로 기술·디자인 대학을 출범시켰고, 학교 성장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추진 중"이라며 "이러한 때에 우리 대학의 비전을 함께할 박영준 박사를 모시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박 전 차관은 "베트남 최고의 대학 중 하나인 UEH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고 CTD 명예학장으로 활동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UEH-CTD는 베트남에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베트남과 한국이 올해 수교 30주년을 맞았다고 강조한 박 전 차관은 "호치민경제대가 한국과 협력함으로써 양국간의 신뢰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글로벌 도전을 다함께 극복하자"고 제언했다.

박 전 차관은 앞서 한양대학교에서 베트남 ODA(개발협력)을 주제로 박사학위를 취득해 자타공인 '베트남통'으로 불린다.

이명박 정부 시절 대통령실 기획조정비서관, 국무총리실 국무차장 등을 지낸 박 전 차관은 퇴임 후 첨단 인공지능 로봇 분야 발전을 위해 활동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