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브먼트제너레이션 제공
    ▲ ⓒ무브먼트제너레이션 제공

    그룹 어쿠스틱콜라보가 6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 ‘나에게 너무 슬픈 봄 사랑’을 발매했다.

    인디뮤지션 계 손꼽히는 강자로써 그동안 믿을 수 있는 음악을 선보였던 어쿠스틱콜라보는 봄과 관련된 사랑노래를 많이 노래하고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역시 그들만의 감성을 깊이 담아낸 노래인 만큼 이를 향한 음악 팬들의 기대가 남다르다. 특히 이번에는 모든 곡을 2명의 멤버 모두가 작사, 작곡에 참여, 싱어 송 라이터의 면모를 과시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보컬 안다은이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 ‘제발’은 떠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며, 슬픔이라고 말하기에 아쉬울 정도로 애절한 마음을 노래하는 곡. 모두가 설레는 사랑을 이야기하는 봄에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안다은의 보이스를 타고 애절하게 녹아있어 그 감정이 더욱 깊게 느껴진다.
     
    또 다른 곡 ‘고백해요’는 기타리스트 우디팀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이곡은 언뜻 들으면 설렘 가득한 사랑 고백 노래처럼 들리지만 어딘지 모르게 보컬의 음색 속에서 마지막 고백 후의 이별을 예감한 것 같은 슬픔이 같이 느껴지는 묘한 느낌을 지니고 있다.
     
    클래식한 멜로디를 통해 흔히 말하는 ‘고백’ 이라는 하나의 상황을 섬세하게 표현한 새로운 느낌의 발라드 곡이다.
     
    인디뮤지션의 실력파 아이콘으로 자리 잡으며 자신들만의 음악세계를 견고하게 다져온 어쿠스틱콜라보가 선보일 새로운 봄노래가 음악 팬들의 감성을 사로잡으며 다시 한 번, ‘음원깡패’의 면모를 과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