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 신민망ⓒ로켓커뮤니케이션즈 제공
    ▲ 중국 신민망ⓒ로켓커뮤니케이션즈 제공



    2000년 이후 15년만에컴백한 터보가 국내뿐만이 아니라 중국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있다.

    최근 다수의 중국언론은 터보의 컴백 소식을 보도하며 전설의 댄스그룹 터보의 화려한 부활’, ‘2015년 연말은 터보의 해라고소개하는 등 극찬을 아끼지 않고있다.

    중국내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한류스타 김수현과 1,2위를 다투고 있는터보의 인기를 입증하는 순간이다.

    베이징에위치한 중국 대표 통신언론사 신화통신망’, 중국 정부의주요 언론사인 광명망’, 상해 소제의 유명 포털 사이트신민망’, 유명 포털사이트 ‘MSN중국망’, 중국 청년단 중앙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중국청년망등 중국 내 유명매체를 비롯하여 하이광망’, ‘신화망’, ‘소호망’, ‘화룡망’, ‘북경청년망김종국의 20년 의리와 우정이 빛을 발휘해 3인조 완전체 터보로 부활했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 국민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국민 댄스그룹 터보의앨범 발매일이 다가옴에 따라 모든 언론과 방송들이 터보의 행보에 초미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김종국은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의인기를 타고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승승장구 하고 있어 중국 팬들 역시 그들의 앨범 발매에 엄청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터보의 ‘AGAIN’은 총 17곡이 수록됐다. 더블 타이틀곡인 ‘다시’는 정통 댄스 트랙으로 이단옆차기가 힘을 실어 복고적인 느낌에 트렌디한 EDM 요소를 첨가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숨바꼭질’은 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터보 특유의 감성이 녹아든 달달한 미디엄 템포의 노래다.

    한편, 그룹 터보의 정규 6집앨범 ‘AGAIN’은 오는 21일 밤 12시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