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랙 프라이데이 인터뷰 ⓒYTN 방송캡쳐
    ▲ 블랙 프라이데이 인터뷰 ⓒYTN 방송캡쳐

     

    오늘부터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오늘부터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품목들 무엇?


    1일인 오늘부터 사상 첫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가 시행된다.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는 백화점과 대형 마트, 온라인쇼핑몰 등 총 2만7000여곳이 참여한다.

    이번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품목별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가을, 겨울을 맞아 아웃도어 의류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을, 가구나 화장품은 현대백화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 백화점 별 할인 품목은?

    이번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아웃도어 브랜드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은 롯데백화점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롯데백화점은 오는 13일까지 청량리점, 노원점 등 13개 점포에서 ‘대한민국 넘버원 아웃도어 대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밀레, 네파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8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도 8일까지 ‘아웃도어 라이프 페어’ 행사를 통해 80%의 할인 가격으로 옷을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는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해당된다.

    현대백화점은 80~100개 아이템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는 ‘핫 프라이스 위크’, 주방용품과 가구 등을 최대 40% 할인하는 ‘2015 리빙 페어’를 진행한다. 전국 15개 점포에서 템퍼 매트리스가 10%의 할인 가격을 제시, 무역센터점에서는 ‘나뚜찌 창립 56주년 기념전’을 진행해 인기 소파를 특가로 판매한다.


    ▶ 마트 별 할인 품목은?

    이마트는 오는 14일까지 생필품 1000여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신선식품은 7일까지 할인하며 한우사골, 갈치 등을 50%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냉장고, TV, 김치냉장고 등 가전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7일까지 3000여 가지 우수재고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지센, 체이스컬트 등의 각종 신발과 의류 브랜드를 저렴하게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