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하면 떠오르는 메이크업은 단연 [스모키 메이크업]일 것. 골드 빛의 은은한 메이크업은 가을에 어김없이 유행하는 브라운컬러와 잘 맞고, 지적이고 우아한 느낌을 선사하기 때문에 가을 메이크업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
성큼 다가온 가을,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전희찬 아티스트와 함께 [세미브라운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분위기를 내보자.
★세미브라운 스모키메이크업 포인트!
세미스모키 메이크업은 뭐니 뭐니 해도 그윽한 눈매 연출이 가장 중요하다. 매력 있지만 과하지 않게 연출하는 세 가지 포인트를 기억하자.
살짝 매트한 피부, 원톤 아이메이크업, 누디한 피치 빛 입술
실키하고 깨끗한 피부연출 HOW TO
매끄럽고 환한 피부결 연출을 위해 화이트 컬러 베이스를 발라준다. 파운데이션이나 BB쿠션을 사용해 얼굴 중앙을 중심으로 꼼꼼히 도포해주고, 컨실러로 눈 밑 다크서클, 홍조 부위를 깨끗하게 커버해 주자.
★ 전희찬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팁!
화이트 컬러 베이스는 하이라이트 부위인 I, C존, 턱 부위에 부분적으로 한 번 더 발라주면 얼굴이 훨씬 입체감 있어 보인다.
짙고 그윽한 브라운 아이섀도 연출 HOW TO
눈썹은 눈동자 색보다 살짝 밝은 컬러로 빈 곳만 가볍게 메워준다. 베이지 컬러로 눈두덩 전체에 넓게 펴 발라 주고, 피치브라운 컬러는 쌍꺼풀 라인 1cm위 눈두덩 절반 정도까지만 발라 주자.
다크브라운 컬러로 눈초리 부위에 짙게 음영을 표현해주고, 언더라인 ⅓부위까지 연결해 발라주면 된다.
★ 전희찬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팁!!
그윽한 눈매 표현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눈초리부위가 강조되어 보이도록 진하고 길게 포인트 컬러 섀도를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
또렷하고 깊이감 있는 아이메이크업 HOW TO
브라운 펜슬라이너로 눈초리가 끝나는 지점까지 길게 빼주고, 언더라인 ⅓점막까지 함께 연결해 준다.
블랙 펜슬라이너로 눈 위 점막을 꼼꼼히 메워주고, 마스카라는 볼륨과 컬링감을 최대한 살려서 연출해 준다.
★ 전희찬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팁!
펜슬로 점막을 메울 때 점막 표면에 살짝 젖어있는 물기를 면봉으로 제거한 후 바르면 밀착력 있고 선명하게 연출할 수 있다.
누디한 피치빛 립메이크업 HOW TO
피치컬러 립틴트를 입술 전체에 얇게 펴 발라 준다. 피치톤의 쿠션 블러셔를 광대뼈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자연스럽게 터치해 사선 방향으로 블랜딩해 주고, 브러시를 이용해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가볍게 도포해준다.
★ 전희찬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팁!
피부가 건조해 각질이 있거나 화장이 자주 들뜰 경우, 브러시보다 라텍스 스펀지에 파우더를 소량 묻혀 꼼꼼히 얇게 눌러주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에 사용한 제품>
① 라네즈 스킨베일 베이스EX-20호 펄리화이트
② 라네즈 비비쿠션 안디에이징
③ 라네즈 워터리 쿠션 컨실러
④ 라네즈 퓨어 레디언트 섀도-1호 어반베이지
⑤ 아리따움 스타일팝 워터 프루프 아이펜슬-1호 딥블랙
⑥ 아리따움 스타일팝 워터 프루프 아이펜슬-2호 다크브라운
⑦ 라네즈 제트 컬링 마스카라
⑧ 아리따움 월드 글램 코팅 틴트-2호 비엔나
⑨ 아이오페 에어쿠션 블러셔-2호 피치샤벳
⑩ 아이오페 퍼펙트 스킨 파우더
<뷰티미셔너리 전희찬>
[자신의 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전희찬 아티스트는 미국 LA 시네마 메이크업스쿨을 졸업하고,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에서 뷰티디자인을 전공했다. 한국분장과 KBS 아트비전 분장실에서 TV 방송 분장과 메이크업을 담당했다.
그 외에도 각종 TV프로그램, 영화, CF, 오페라, 뮤지컬, 연극 무대에서 분장과 메이크업을 맡아 인지도를 높여온 실력파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현재는 아모레퍼시픽 리테일교육팀 책임 아티스트로 메이크업 교육 및 기획을 담당하고 있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아리따움, 아이오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