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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 해 동안
외국인 관광객들이 [헬스&뷰티] 분야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뭘까.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센터]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매출액 상위 100대 헬스&뷰티 제품을 분석했다.
그 결과 1위는 [마스크팩]이 차지했다.
이는 100대 제품 전체 매출액의 35.2% 가까운 비중을 보였다.
2위는 스킨, 로션 등 기초화장품,
3위는 헤어 고데기 4위는 샴푸, 린스류,
5위는 피부 건강기능식품 순이었다.
특히 [마스크팩]은
2번째로 외국인들에게 많이 팔린
기초화장품류에 비해서도 두 배 이상 많이 팔렸다.
반면 국내 소비자들은
국내 소비자들의 경우
1위 품목이 [기초화장품]이었으며,
그 뒤로 색조화장품, 마스크팩, 클렌징 제품,
헤어 에센스 순으로 외국인들과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국내 소비자들은
기초화장품 매출 비중이 전체 36.2%에 달했으며,
마스크팩 구매는 외국인과 달리 8.3%에 그쳤다.
헤어 관련 제품류에서도
외국인들은
고데기와 샴푸, 린스류 제품을
많이 구매한 반면
국내 소비자들은
헤어 에센스 구매 비중이 높았다.
한편,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지난 2012년 12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플래그십 스토어]를 목표로
서울 명동에 오픈한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 센터]는
총 2층, 360평의 업계 최대 규모로
헬스, 뷰티, 패션 등
1만여 개 이상의 다양하고
트렌디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다.
오픈 초기 전체 매장 매출액의
10% 내외에 그치던 외국인 구매 비중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지난해 7월 처음으로
월간 판매비중이 30%를 돌파했으며,
지난해 4분기에는
외국인 구매 비중이 전체의 40%를 넘어섰다.
[사진 = CJ올리브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