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매출액 상위 100대 제품 분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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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한 해 동안
    외국인 관광객들이 [헬스&뷰티] 분야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뭘까.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센터]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매출액 상위 100대 헬스&뷰티 제품을 분석했다.

    그 결과 1위는 [마스크팩]이 차지했다.
    이는 100대 제품 전체 매출액의 35.2% 가까운 비중을 보였다.

    2위는 스킨, 로션 등 기초화장품,
    3위는 헤어 고데기 4위는 샴푸, 린스류,
    5위는 피부 건강기능식품 순이었다.

    특히 [마스크팩]은
    2번째로 외국인들에게 많이 팔린
    기초화장품류에 비해서도 두 배 이상 많이 팔렸다.

    반면 국내 소비자들은
    국내 소비자들의 경우
    1위 품목이 [기초화장품]이었으며,
    그 뒤로 색조화장품, 마스크팩, 클렌징 제품,
    헤어 에센스 순으로 외국인들과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국내 소비자들은
    기초화장품 매출 비중이 전체 36.2%에 달했으며,
    마스크팩 구매는 외국인과 달리 8.3%에 그쳤다.

    헤어 관련 제품류에서도
    외국인들은
    고데기와 샴푸, 린스류 제품을
    많이 구매한 반면
    국내 소비자들은
    헤어 에센스 구매 비중이 높았다.
     


    한편,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지난 2012년 12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플래그십 스토어]
    를 목표로
    서울 명동에 오픈한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 센터]
    총 2층, 360평의 업계 최대 규모로
    헬스, 뷰티, 패션 등
    1만여 개 이상의 다양하고
    트렌디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다.

    오픈 초기 전체 매장 매출액의
    10% 내외에 그치던 외국인 구매 비중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지난해 7월 처음으로
    월간 판매비중이 30%를 돌파했으며,
    지난해 4분기에는
    외국인 구매 비중이 전체의 40%를 넘어섰다.

    [사진 = CJ올리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