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벌써 1년의 마지막 달, 12월로 들어섰다. 연말이라 벌써부터 12월 주말 스케줄은 가득 차 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 또는 지인들과 모임 계획을 세워 이제 만날 일만 남았는데, 피부상태가 말이 아니다. 푸석푸석한 피부에 아무리 공들여 메이크업을 해봤자 거칠어진 상태만 더 드러날 뿐.
겨울이라 더욱 거칠어진 피부는 관리가 필요한데 직장에 다니느라 시간이 없어서, 또는 금전적인 여유가 없어서 피부 관리숍에 갈 수 없다면 집에 있는 제품들로 관리를 해보자. 꼭 피부 관리숍에 가지 않아도 집에 있는 제품만으로도 연예인처럼 매끄럽고 빛나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빛나는 피부의 첫 번째 비결, 매끄러운 피부결!
메이크업을 잘 받게 하려면 매끄러운 피부가 기초가 돼야 한다. 각질이 있는 상태로 메이크업을 하면 화장품이 피부에 잘 밀착되지 않고 들뜨게 되며, 메이크업 제품으로 인해 피부 각질이 일어났다는 게 선명하게 보일 것이다.
차갑고 건조한 날씨는 피부 각질을 더욱 많이 만들기 때문에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 각질 제거를 해 주는 것이 좋다. 겨울에는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알갱이 있는 스크럽제 보다 부드럽게 문질러서 사용하는 필링젤 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빛나는 피부의 두 번째 비결, 촉촉한 피부!
추운 겨울에는 아무리 지성 피부라도 스킨, 로션만으로는 부족하다. 겨울에는 습도가 여름철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면서 피부에도 영향을 미쳐 피부 수분율을 떨어뜨린다. 이때는 수분 증발을 막는 천연 피지막도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고 한다. 따라서 강력한 수분 공급이 필요하다. 이럴 때는 크림만 바르지 말고 에센스도 함께 사용해 피부 수분 보유율을 높여주자.
수분감이 충만한 타입의 제품을 발랐다면 그 위에 오일과 같이 유분감이 있는 제품을 덧발라 강력한 보호막을 씌워주는 것도 좋다. 또한 오일의 적절한 유분감이 빛나는 꿀광 피부 연출에도 도움을 준다. 단, 너무 많이 바르면 얼굴에서 나오는 기름처럼 보일 수 있으니 자기 피부 상태에 맞게 적당량을 사용해야 한다.
집에 필링젤, 에센스, 크림, 오일 등은 누구나 갖고 있는 뷰티 아이템이다. 이 정도 가지고 있으면 피부 관리숍 과 비교 안 될 정도로 저렴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브랜드나 성능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가격대비 성능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 잘 찾아보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에 몇 가지 저렴한 제품들을 소개한다.►필링젤
아리따움 ‘아하 필링젤’ - 산뜻하게 펴 발리는 투명 젤 타입으로, 사과 추출물과 A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 턴 오버 작용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150ml에 8,000원.
미샤 ‘슈퍼 아쿠아 필링 젤’ - 식물성 추출물과 과일산 성분이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며, 피부 턴 오버 작용 촉진에 도움을 준다. 100ml에 10,800원.
해피바스 ‘화이트클레이 필링젤’ - 몽글몽글 부드러운 고분자 비드가 피지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흡착 · 배출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150g에 11,000원. -
-
-
-
-
►에센스
이니스프리 ‘더 미니멈 앰플 에센스’ - 저자극 앰플 에센스로 붉은기를 케어해주며 천연유래 원료 90% 이상 배합으로 피부 장벽기능 강화 & 수분공급 및 유지 강화에 도움을 준다. 30ml에 12,000원.
네이처리퍼블릭 ‘슈퍼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 에센스’ - 깊은 바다 속 미네랄이 풍부한 해수와 청정한 해양식물 성분이 피부의 수분결을 촘촘히 채워주고 피부막 형성에 도움을 줘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40ml에 12,000원.
에뛰드 ‘수분가득 콜라겐 에센스’ - 바오밥 나무와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충전, 세라마이드 캡슐이 강력한 수분막을 형성한다. 45ml에 15,000원.
►크림
이니스프리 ‘그린티 퓨어 딥 크림’ - 무농약 그린티 수분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채워주고,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50ml에 17000원.
에뛰드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 - 콜라겐 원액 30%와 바오밥나무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탄력을 선사한다. 60ml에 15,000원.
스킨푸드 ‘로열허니 수분 크림’ - 로열허니 추출물과 로열젤리 추출물이 장시간 수분 지속 효과를 선사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55g에 17,000원.
►오일
‘바이오-오일’ - 카렌듈라, 라벤더, 로즈마리, 캐모마일 등이 주성분이며, 바이오 오일 제품의 독자 성분이 끈적임 없이 유효 성분을 안정된 상태로 피부 깊이 침투시키는 것을 도와준다. 60ml에 15,000원.
네이처리퍼블릭 ‘오리지날 파워 아르간 오일 앰플’ - 100% 내추럴 오일로만 구성됐으며, 비타민 E와 오메가 성분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30ml에 19,800원.
이니스프리 ‘올리브 리얼 에센셜 리치 오일’ - 진한 올리브 오일이 푸석한 피부에 밀착되어 수분과 영양 보호막을 만들어준다. 30ml에 27,000원.
[사진출처 = 아리따움, 미샤, 해피바스, 에뛰드, 이니스프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바이오-오일, 이연희 페이스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