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청소년상담원(원장 차정섭)은 아동ㆍ청소년의 폭력ㆍ흡연ㆍ음주 예방을 위한 대국민 정책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보건복지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원이 주관하는 이번 정책아이디어 공모는 지난 5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이달 30일에 마감한다. 공모 분야는 ▲아동•청소년 폭력예방 ▲아동•청소년 흡연예방 ▲아동•청소년 음주예방 등 이다. 응모자는 연령에 따라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며, 기존정책에 대한 개선안이나 새로운 정책을 제안 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한국청소년상담원 홈페이지(www.kyci.or.kr)에서 참가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를 다운로드 받아 우편 또는 e-메일로 보내면 된다. 우편은 서울시 중구 신당6동 292-61번지 홍진빌딩 414호로, 온라인으로는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 e-메일(368see@kyci.or.kr)로 접수 받는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정부와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내달 15일 발표된다. 대상과 우수상은 응모분야별로 학생부와 일반부 각각 1명씩 총 12명을 선정하며, 장려상 2명씩 총 12명을 선정한다.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과 각각 50만원과 30만원의 상금을 받으며, 장려상 수상자는 한국청소년상담원장상과 10만원을 부상으로 받는다. 시상식은 12월 23일 열릴 예정이다. 채택된 정책아이디어는 보건복지가족부 및 한국청소년상담원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한국청소년상담원 이한종 상담팀장은 “응모자의 편의와 참가기회 확대를 위해 포털사이트에 홍보를 할 예정이다”며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아동ㆍ청소년 문제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도 제고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