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부지방산림청(청장 구길본)은 숲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활 주변의 산림문화 정서를 보다 확산하기 위하여, 관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숲과 관련한 아름다운 우리말 일터 이름'을 31일까지 공모한다.

    북부지방산림청이 올해 처음 주최하는 이번 공모는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고 관내에서 운영 중인 일터(가게 등 사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응모한 업체 중에서 나무와 계곡 등 숲과 관련한 일터 이름의 아름다운 문학성, 정서성, 조화성 등을 전문가를 위촉하여 심사하고, 4월 중 가장 아름다운 일터 이름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일터에 대해서는 현장을 방문하여 상징 현판을 달아주고 일터 내에 나무심기(기념식수)와 꽃동산 조성 등 녹색 생활공간을 제공하는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숲과 관련한 아름다운 이름을 가지고 있는 관내(서울, 인천, 경기, 강원 영서) 일터의 사업자는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북부지방산림청 또는 관내 각 국유림관리소(춘천 양구 인제 홍천 수원 서울)에서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북부지방산림청 홈페이지(http://north.forest.go.kr)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문의: 북부지방산림청 산림경영과 장석규033-738-62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