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강사를 모시고 숲가꾸기 설계·감리방법 및 요령에 대한 강의를 듣는 직원능력발전아카데미가 지난 25일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이기완)에서 열려 전 직원이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춘천국유림관리소는 혁신을 위한 문제은행 과제 추진계획으로 ‘숲가꾸기 설계 감리사업 문제점 개선’이라는 제안과제를 선정하였으며, 문제해결 5단계의 프로세스 과정에서 전문가 특강으로 성기주 강원목초산업 이사(전 산림인력개발원 교수)를 초빙하였다.

    성 이사는 1984년 한독기술협력에 따라 독일에서 장기간 산림무육체계에 관하여 유학 하였으며, 동부지방산림청 평창국유림관리소장의 근무 경력을 갖고 있다. 근무하는 동안 해외 유학에서 배운 지식을 업무에 적용하고자 노력을 쏟았고 현장에서 느낀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자 노력한 과정을 선배 입장에서 열강 하였다.

    숲을 보며 공부하고 또 공부하면 나무가 보인다는 깊은 나무 사랑의 열정을 보였으며 결국은 ‘기술의 힘’을 강조하여 우리나라 산림행정의 나아갈 길을 제시하였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직원들과 대화시간을 갖고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점과 현황 및 해결방안 등에 대하여 토론하였다.

    이번 강의는 문제은행 해결에도, 전 직원의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될 유익한 강의였다고 말하고 있으며,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 발전적인 업무해결을 위한 배움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