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에는 연말모임 하면 ‘부어라~ 마셔라!’ 분위기가 일반적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이러한 천편일률적인 모임에서 벗어나 특별한 이벤트를 찾는 것이 트렌드이다. 특히, 올해는 크리스마스가 토, 일, 월로 이어지고 그 다음주 또한 신정으로 30일, 31일, 1일이 3일간의 황금연휴라 이 사이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새로운 낭만으로 자리잡은 펜션 여행이 주목 받고 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연말의 떠들썩 한 분위기를 즐기지 않는 황씨(남, 35세) 연말 모임 계획이 하나씩 잡히는 것이 썩 즐겁지만 않다. 연애시절에는 아내인 그녀가 기뻐하는 일이라면 아무리 귀찮아도 힘든 내색 없이 하는 이벤트 가이었지만 지금은 특별한 연말을 보내고 싶어 하는 아내가 오히려 부담스럽다. 하물며 아내가 귀찮을 지경인데 연말에나 만날 수 있는 동창회나 빠질 수 없는 회사송년회는 말해 뭐 하겠는가!
사실 연말모임이나 송년회 하면 매년 되풀이 되는 술자리, 그리고 지정된 코스처럼 가게 되는 노래방 같은 순례코스가 마음에 안 든다는 표현이 더 적절할 것이다.
황씨는 그저 떠들썩한 곳을 피해 조용한 곳에서 가족 혹은 친구나 동료들과 함께 한 해를 돌아보며 새해를 계획하고 싶은 소박한 꿈을 가졌을 뿐이다.
1.부부끼리 혹은 연인끼리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형 펜션
크리스마스,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즐기기를 원하는 연인들이여! 사람들 북적북적하고 어처구니 없이 상승곡선을 타는 데이트비용을 절약하여 교외로 나가보자. 이런 커플들에게는 드라이브 코스에 위치한 카페형 펜션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유명 관광지주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연인들이 교외에서 데이트도 즐길 수 있고 분위기 좋은 카페 느낌의 펜션이 많이 위치해 있다. 그 중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양수리 근처에 있는 ‘나비펜션’은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인 북한강변에 위치해 있어 드라이브와 펜션여행 두 가지를 만족시켜 주는 최상의 장소다. 특히 주인 할아버지 손녀의 밑그림으로 탄생된 아트스타일의 펜션 인테리어가 독특하며 사랑스럽고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커플룸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인근의 서울종합영화촬영소와 아침고요원예수목원이 위치해 데이트 코스로도 좋아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무엇보다 이 겨울, 커플을 위한 특별할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둘만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나비펜션 www.nabipension.com)
2. 가족끼리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농원형, 별장형 펜션
가족끼리의 연말 모임은 농원형 펜션이나 별장형 펜션을 추천한다. 동•식물원이나 체험여행을 함께 할 수 있는 펜션이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는 단연 인기 최고인데, 특히 경기도 이천에 있는 ‘도자펜션’의 경우 도자 만들기, 다도 체험을 할 수 있어 인기다. 최근에는 매주 금요일에 전통 두부 만들기를 추가로 진행, 아이들의 체험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도자기 만들기 체험의 경우 직접 물레로 도자기를 형태를 만든 뒤, 이튿날 아침 건조가 되면 굽(바닥)깎기 작업을 한 다음 흰색으로 분칠을 하거나 조각을 해서 굽게 된다. 도자기가 만들어 지는 과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체험을 하는 것이다. 여행이란 휴식의 의미도 중요하지만 가족과 함께 하는 색다른 경험은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그것이 ‘무언가를 함께 공유 했다’는 체험 여행의 묘미가 아니겠는가.
이처럼 체험여행은 편안하고 조용하면서도 특별한 여행이 될 수 있다. 가족과 함게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개성 넘치는 식기 세트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특별한 접시에 직접 만든 전통 두부를 담아 먹어보는 이벤트. 어떤 음식을 담게 되든 그 음식은 세상에 둘도 없는 진미(眞味)가 될 것이다.
(도자펜션 www.dojapension.com)
3. 단체끼리 놀이도 즐기고 동료애도 키우는 레저형, 전원형 펜션
친구들끼리 혹은 회사에서 단체로 가는 연말모임은 레저형이나 전원형 펜션을 추천한다.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수동밸리의 경우 대규모 강연시설, 운동장, 야외무대 등이 설치되어 있어, 기업연수나 연말모임, 대학 동아리, 동호회 등의 단체에서 많이 찾는다. 또한 수동밸리펜션 단지 안의 LIVE CAFÉ인 HEAVEN에서는 자체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실력파 밴드의 라이브공연을 즐길 수 있다. 동료들과 함께 노래 부르고, 소리지르며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음악에 맞춰 날려버리자.
주변에 즐길 거리로는 펜션 인근의 축령산 자연휴양림이 있다. 수령이 60년이 넘는 아름드리 잣나무가 인상인 곳으로 기업연수나, 대학동아리와 같은 단체 여행객의 경우 단합과 조직력 강화를 위한 등산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축령산의 약수터를 지나 수리바위~남이바위~축령산(886m)정상~절고개를 거치는 축령산 코스는 6km로 3시간이면 충분하다. 또한 휴양림에서 5km 떨어진 거리의 몽골문화촌도 놓치지 말자. 몽골 전통의상, 장신구, 악기, 생활용품 8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수동밸리 www.sudongvalle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