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기업의 대졸사원 채용 핵심 포인트는 “실력 있는 인재를 뽑겠다” 이다. 이를 위해 지원자들의 역량을 면면히 평가하고 조직문화에 맞는 적합한 인재를 찾아내기 위해 서류전형 문턱은 낮추는 대신 면접을 이중삼중으로 강화한 것이 최근 공채 트랜드가 되고 있다.

    기업에서 실시하는 집단토론, 프리젠테이션, 스트레스 면접, 영어면접 등 다양한 면접의 기획의도와 프로세스를 미리 체크하고 이에 따른 대비책을 실습과 철저한 분석, 평가를 통하여 체득하면 실제 면접 현장에서 자신감을 갖고 대처할 수 있다.

    서울지방노동청(청장 엄현택)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이와 같은 실전경험을 쌓도록 하고 보다 효과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내일을 잡(JOB)아라” 취업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취업캠프는 단체합숙을 통한 팀웍, 조직적응력, 구직스킬 및 마인드교육, 취업역량 강화 등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이고 체계적, 전문적인 과정으로 취업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 및 기술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취업캠프를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한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 집중적인 개별 및 팀별 대면컨설팅으로 취업환경에 적응능력배양, 소단위 그룹별 공동 프로젝트 수행으로 다양한 실무경험 배양, 취업준비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평가하는 합숙면접에 대처, 영어에 대한 자신감 갖기, 토론, PT, 영어, 심층면접 등 강화된 채용방식에 대비 등 취업을 위한 기본적인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Ice Break 및 팀웍활동, 팀별 프로젝트 수행 및 발표 “인사담당자! 그들을 알자”, 멘토별 조별 클리닉 “ 나에게도 코치가 생겼어요 ”, 성공적인 영어면접을 위한 인터뷰 스킬, PT면접, 토론면접, 집단면접, 서류클리닉 운영 등으로 꾸며져 있다.

    취업캠프에 참여하였던 학생들은 취업캠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의 멘토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취업의 결실을 맺을 때까지 지원을 받게 되며 무엇보다 함께 하였던 친구들과 취업동아리를 구성하여 취업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요 따스한 동력자로 함께 힘을 모아 성공취업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걸어갈 것으로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것을 경험하고 얻는 그런 시간을 보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