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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경영정상화 선봉 '뉴 스파크' 출격… '디자인·안전성·가격' 재무장
한국지엠이 군산공장 폐쇄 결정으로 수개월간 힘든 과정을 겪은 이후 경영정상화를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한국지엠은 향후 5년간 15개의 신차 및 상품성 강화 모델을 출시하기로 했고...
2018.05.23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
한국지엠, 쉐보레 '뉴 스파크' 공개… 사전계약 돌입
대한민국 경차의 기준이될 스파크가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왔다.한국지엠은 23일 성동구 성수동의 퓨전 카페 어반소스(Urban Source)에서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탄생한 '뉴 스...
2018.05.23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父子, 진에어 결재 관여는 그룹사간 업무협의 차원”
진에어 내부 결재에 조양호 회장 부자가 개입했다는 지적에 대해 한진그룹은 그룹사간 일관된 정책 추진과 업무협의가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소명했다.한진그룹은 조양호 회장과 조원태 사장이...
2018.05.20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
도덕적 비난 받으면 경영권 포기해야 하나… 한진 사태로 자본주의 흔들
대한민국의 자본주의 시장 체제가 흔들리고 있다. 2014년 12월 이른바 '땅콩회항'에 이어 지난달부터는 '물컵' 사건이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어 놓고 있다. 대한항공을 주력으로 하...
2018.05.18 뉴데일리경제 > 오피니언 > 이대준 -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쟁점 2가지, 누구 말이 맞나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은 행동주의 미국계 헤지펀드인 엘리엇과 ISS·글래스루이스 등 의결권 자문사들의 반대로 난항을 겪고 있다. 그룹은 이같은 반대와 우려에 대해 현대차 정의선...
2018.05.17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
표대결 앞둔 현대모비스 분할합병, 주주들이 찬반 결정할 키포인트는?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선의 첫 걸음이 될 현대모비스 분할합병 안건을 놓고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이 격론을 벌이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주주들의 선택이다. 주주들이 보기에 이번 분...
2018.05.17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
임영득 현대모비스 사장 “분할합병은 주주가치 제고 위해 필수적, 찬성과 지지를 부탁”
현대모비스가 오는 29일 예정된 현대글로비스와의 분할합병에 대한 표대결을 앞두고 주주 설득에 나섰다. 임영득 현대모비스 사장은 16일 분할·합병 관련해 “이번 분할·합병은 주주가치...
2018.05.16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
포스코, 파이넥스 2공장 설비합리화 이후 성공적 재가동
포스코가 고유기술로 개발해 첫 상용화 설비로 만든 파이넥스 2공장이 성공적으로 재가동(2대기)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이넥스 2공장은 지난 2월 첫 가동(1대기) 조업을 마...
2018.05.16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
금호타이어, 프리미엄 신제품 '마제스티9 SOLUS TA91' 출시
금호타이어는 16일 서울시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전국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2018 금호타이어 신제품 설명회'에서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마제스티9 SOLUS TA91'을 공개했다...
2018.05.16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
대한항공, 13년만에 일반직에 격려금 지급… 월 기본급의 50%
대한항공이 2005년 이후 13년만에 일반직 직원들에게 격려금을 지급한다.16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회사는 이달 말 일반직 직원들에게 월 기본급의 50%를 격려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2018.05.16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