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핸드' 프로젝트 4번째 음원, 21일 오후 6시 공개
  • ▲ NHN벅스는 '퍼스트핸드' 프로젝트 4번째 음원으로 정승원이 가창한 '나뭇잎'을 21일 오후 6시 공개한다.ⓒNHN벅스
    ▲ NHN벅스는 '퍼스트핸드' 프로젝트 4번째 음원으로 정승원이 가창한 '나뭇잎'을 21일 오후 6시 공개한다.ⓒNHN벅스
    '팬텀싱어4' 우승팀 리베란테의 멤버 정승원(25)이 나윤권의 '나뭇잎'을 재해석한다.

    NHN벅스는 '퍼스트핸드(Firsthand)' 프로젝트의 4번째 음원으로 정승원이 노래한 '나뭇잎'을 제작하고 21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퍼스트핸드'는 NHN벅스가 음원 유통 사업 확대를 위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가창자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곡을 선택해 리메이크 음원으로 제작한다. 2023년 2월부터 '눈사람'(이병찬), 'You Are The Reason'(임상현), '만나고 싶어서 지금'(신용재) 등을 발매하며 자체 음원 IP를 확보하고 있다.

    2020년 발매된 나윤권의 '나뭇잎'은 피노미노츠가 작곡하고, 가수 이적이 작사했다. 떨어져 초라해진 나뭇잎의 운명을 이별의 과정에 빗대어 표현한 시(詩)와 같은 가사말로 화제를 모았다.
  • ▲ '팬텀싱어4' 우승팀 리베란테 멤버 정승원.ⓒNHN벅스
    ▲ '팬텀싱어4' 우승팀 리베란테 멤버 정승원.ⓒNHN벅스
    21일 공개된 음원은 정승원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풍부한 표현력이 더해져 새로운 곡으로 재탄생했다. 20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선보였으며, 22일에는 벅스 유튜브 채널에 '나뭇잎' 세로 버전 스페셜 클립 영상이 독점 공개된다.

    NHN벅스는 정승원의 '나뭇잎' 발매를 기념해 22~25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벅스 오리지널 인스타그램 계정에 '나뭇잎' 스트리밍 인증 글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한 5명에게 정승원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NHN벅스는 △퍼스트핸드(Firsthand) △티핑포인트(Tipping Point) △뉴 페이스(New Face) △클리셰(Cliché)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장르의 음원을 제작하고 있다. 다수의 음원 IP를 확보하면서 음원 유통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