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극장판 헬로카봇 : 수상한 마술단의 비밀' 런칭 포스터.ⓒ초이락컨텐츠컴퍼니
    ▲ '극장판 헬로카봇 : 수상한 마술단의 비밀' 런칭 포스터.ⓒ초이락컨텐츠컴퍼니
    '헬로카봇 극장판' 네 번째 시리즈인 '수상한 마술단의 비밀'(이하 '헬로카봇 극장판4')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의 초이락컨텐츠컴퍼니 기업관에서 처음 선보인다.

    '헬로카봇 극장판' 시리즈의 전작 세 편인 2018년 '백악기 시대', 2019년 '옴파로스 섬의 비밀'과 '달나라를 구해줘'는 모두 역대 한국 애니메이션 흥행 상위 10위 안에 진입했다.

    최신규 총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이번 '헬로카봇 극장판4'는 차탄, 카봇들이 외계인 서커스단과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공개된 런칭 포스터에서는 차탄을 도울 카봇이 실루엣 형태로만 표현돼 궁금증을 더한다.

    제작사인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헬로카봇 극장판도 캐릭터페어도 같이 3년 만에 제자리로 돌아와 한 공간 안에서 시너지를 내게 됐다. 헬로카봇 극장판을 오래 기다려온 어린이들이라면 캐릭터페어에서 미리 엿볼 수 있는 기회다"고 밝혔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여름을 즐기다(Summer Flex)'를 주제로 행사장 전반을 휴가지 콘셉트로 구성한 참여형 행사로 진행한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기업관은 '메카드볼' 배틀 대회,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헬로카봇 극장판4'는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