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캐스트.ⓒ주다컬쳐
    ▲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캐스트.ⓒ주다컬쳐
    오는 5월 돌아오는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이하 '은위 더 라스트')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작품은 2013년 영화로 만들어져 700만 관객의 사랑을 받았던 HUN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2016년 8인극 버전 초연 이후, 전국 31개 지역을 순회하며 국내 대표 창작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12인극 버전인 '은위 더 라스트'는 지난 시즌 짧은 시간 동안 관객을 만났다. 코로나 첫 확진자가 발생한 2020년 2월 조기 폐막하며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동명 영화에서 김수현이 맡았던 엘리트 요원 '원류환' 역에는 오종혁·이호원·백인태가 캐스팅됐다. '리해랑' 역에 SF9 유태양·김지휘, 원류환에 대한 동경심 하나로 최연소 남파 요원이 된 '리해진' 역은 엔플라잉 유회승·가람·차이도가 출연한다.

    5446부대 총 교관 '김태원' 역은 2016년 초연 멤버인 김수용과 서승원이 맡는다.  서사의 비중이 커진 이중간첩 '서수혁' 역에 초연 멤버인 임강성과 서동진, 국정원 요원 역에는 류지한·조상현·박신형 등이 분한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추정화 연출)는 4월 13일 첫 티켓 오픈을 진행하고 5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된다.
  • ▲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캐스트.ⓒ주다컬쳐
    ▲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캐스트.ⓒ주다컬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