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유의 시사영어 회화 -연재(135)
  • China silences a clickbait queen.

      중국에서인터넷 여왕이라 불리는 마알 링(Ma Ling - 별명은 Mimeng)의 인터넷 활동을 중국정부가 최근 금지시켰다고 한다. 1천6백만명의 인터넷 홴(fan)을 가진 그녀가 중국 정부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기 때문이라고 한다. 마알 링은  한 청년이 중국 관료들의 부패와 사회적 불평등 때문에 암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했다는데, 중국 당국은 이 글을 이유로 그녀의 모든 인터넷 어카운트를 봉쇄시켰다는 것이다.

      1989년 베이징 천안문 광장에서 벌어진 대학생들의 반정부 대규모 유혈시위 사건 30주년을 맞아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대학생들의 시위를 예방하기 위해 시진핑 정권이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고 한다.


    A: The Chinese authorities recently silenced China's clickbait queen Ma Ling who had 16 million online fans.

    B: Oh, yeah? What does clickbait queen mean?

    A: It means a female internet writer who publishes a lot of baits for clicks.

    B: I see. Why did the Chinese government silence her?

    A: She recently criticized that due to bureaucratic corruption the low-income people suffer lack of medical service.



    A: 중국 당국이 최근 1600만 인터넷 홴을 가진 ‘클릭베이트 퀴인’ 마알 링의 입을 막았어.

    B: 그래? “클릭베이트 퀴인”이 뭐지?

    A: 그건 자기 인터넷 싸이트로 사람들을 유도하는 미끼 같은 좋은 작품을 많이 올리는 여왕이란 뜻이지.

    B: 그런데, 왜 중국정부가 그녀의 입을 막았지?

    A: 관료들의 부패 때문에 저소득층 인민들이 의료혜택을 받지 못해 고생하고 있다고 비판했기 때문이야.

    CopyrightⒸ2019 by W.Y. J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