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곽상도 의원, 외교부·경호처·관세청 등 6곳에 자료 요구… 한 곳도 응답 안해
  • ▲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 ⓒ정상윤 기자
    ▲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 ⓒ정상윤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 씨의 해외이주 관련 의혹을 밝히기 위해 정부 6개 부처에 관련 자료를 요청했지만 모두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정부의 의도적인 '정보 공개 미루기' 논란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다. 

    대통령의 딸 해외이주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19일 대통령경호처·외교부 등 모두 여섯 곳에 다혜 씨의 해외이주 관련 자료를 요청했지만 일절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 씨의 해외이주와 관련된 자료 제출에 즉각 협조하고, 문 대통령은 국민에게 직접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곽 의원은 ▲‘해외이주법’에 따른 다혜 씨 부부의 외교부 신고내역과 외교부가 동남아 국가에 외교행낭을 보낸 내역  ▲국세청의 재산 해외 반출 시 확인증 발급 내역  ▲주민등록법상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증 발급 여부  ▲관세청의 이삿짐 수출 신고내역 등과 관련된 자료를 해당 부처에 요청했지만 거부당했다고 말했다.  또 ▲서울시에 부동산 매매내역서 사본 등을 요구했지만 이 역시 받지 못했다. 

    그는 “관세청 규정에 따르면 이삿짐을 보낼 때 수출신고서를 제출하게 돼 있지만, 관세청으로부터 경호상 문제가 있다는 엉뚱한 해명이 달린 자료만 돌아왔다”며 ”관세청 신고 여부는 법을 지켰나, 안 지켰나의 문제인데 정부부처가 자료 제출을 거부하며 대통령 가족에 대한 의혹만 커져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추가 조사한 내용은 수시로 보고하겠다”며 “구체적 비위사실이 확인되면 국정조사를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