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15일 오랜 시간 준비했던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끝났다. 수능은 끝났지만 수험표는 꼭 챙겨야 한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각종 할인 혜택과 이벤트가 쏟아지기 때문이다. 

    ◇ 세종문화회관, 수험생 최대 반값 할인

    세종문화회관이 수능 시험을 치룬 수험생들을 위해 연말까지 공연 할인 및 수험생 패키지를 선보인다. 클래식, 연극, 뮤지컬 등 총 9개 공연을 20%에서 최대 50% 할인한다.

    ▲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 ▲ '게르기예프&뮌헨필하모닉오케스트라' 내한공연 ▲가족뮤지컬 '애니', ▲ 서울시합창단 '명작시리즈Ⅳ', ▲ 세종체임버시리즈 'Fall in Love with Harp' ▲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왕자와 크리스마스' ▲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의 '윈터클래식' ▲ 서울돈화문국악당 '적로' ▲ '2018 꿈의숲 겨울이야기' 등이다.

    대학생 새내기들을 위해 뷰티 클래스 패키지도 마련했다.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 VIP석을 30%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으며, 패키지를 예매하면 뷰티브랜드 에스쁘아의 2018 홀리데이메이크업 클래스 참여 및 특별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뷰티 클래스는 선착순 25명에게 한정 판매한다.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공연 당일 수험표를 지참하고 세종문화회관으로 오면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 ◇ 수험생 스트레스 예술의전당에서 싹(SAC)~

    예술의전당이 제작한 클래식 콘서트 ▲ 클래식 스타 시리즈 - 피아니스트 손민수(11.16) ▲ 토요콘서트(11.17)를 반값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 연극 '인형의 집'(11.15~23) ▲ 연극 '어둠상자'(11.15~30)는 최대 80% 할인한다.

    국립현대무용단이 주최하는 ▲ 무용 '쓰리 스트라빈스키'(11.30~12.2)는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있다. 수험생이 예술의전당 그린회원(연회비 2만 원)에 가입할 경우 6개월을 추가한 1년 6개월의 회원자격을 부여하는 특별 이벤트를 연말까지 이어진다. 

    학교로 찾아가는 무료 상영회 '스트레스 싹(SAC)' 상영회를 연다. 10월 23일~12월 7일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제출한 학교를 선정한다. 클래식음악 '디토 파라디소',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 발레 '심청', 발레 '지젤', 밤베르크 교향악단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운명' 등 5편 작품 중 상영작을 선택할 수 있다. 
  • ◇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과 함께 국립합창단 공연 즐겨라

    국립합창단(예술감독 윤의중) 기획공연 '제19회 데뷔콘서트'가 수험생들을 위한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 할인을 누려라!'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수험표를 보여주면 등급에 상관없이 전석 1만원으로 공연을 볼 수 있다.

    '데뷔콘서트'는 젊고 유능한 지휘자를 발굴·육성하고 한국합창의 발전을 위해 2009년부터 운영해왔다. 전문성악인들로 구성된 합창단의 신진 객원지휘자 역할을 통해 실제적인 조직문화를 수개월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인큐베이팅 시스템이다.

    '제19회 데뷔콘서트'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리며 장민혜, 김혜인 신진 객원지휘자의 무대로 꾸며진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동반인까지 함께 할인 혜택을 준다.
  • ◇ "수험생과 부모님,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연극열전의 '톡톡'과 '진실X거짓'(이하 '진실거짓')이 수험생 뒷바라지에 지친 학부모를 응원하기 위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극 '톡톡'은 11월 15일~12월 16일 수험생 본인을 포함해 동반 2인까지 전석 5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진실거짓'은 자녀의 수험표 지참 시 본인을 포함해 동반 2인까지 40%의 할인이 적용된다.

    '톡톡'은 6명의 강박증 환자들이 스텐 박사에게 진료를 받기 위해 모이면서 벌어지는 해프닝들을 유쾌하게 풀어낸다. 거짓말의 향연을 그린 '진실거짓'은 배종옥, 김정난, 김수현, 이도엽, 김진근, 이형철, 정수영, 양소민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는 11월 27일~12월 6일 공연을 최대 43%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수험생 본인에게만 주어지는 한정된 혜택이 아닌 친구나 가족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동반 1인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는 순수했던 유년기와 세월의 흐름 속 변해가는 두 친구 토마스와 앨빈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담아낸다. 배우 강필석, 송원근, 조성윤, 정동화, 이창용, 정원영이 출연한하며 11월 27일부터 백암아트홀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