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의원 "통찰력, 역사관, 경제관…미래를 꽤뚫는 측면에서 천재에 가까워"
  • ▲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해 "역대 대통령 중에 천재적이었다"는 긍정적 평가를 내놨다.

    23일 방영된 인터넷 방송 <일요서울 TV> '주간 박종진'에 출연한 이언주 의원은 진행자와 대통령제에 관해 이야기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언주 의원은 "대통령제라는 것은 현대판 황제다"라면서 "현대판 황제가 되려면 외교, 국방에서부터 경제까지 완벽하고 전지전능하게 알아야 한다. 그런데 그런 사람이 있냐?"고 되물었다.
      
    박종진 진행자가 세종대왕을 예로 들자 이언주 의원은 "세종대왕은 잘 모르겠는데 (현대사에서) 독재를 했다는 측면에서는 비판을 좀 받지만, 박정희 같은 분이 역대 대통령 중에는 천재적인 분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언주 의원은 "통찰력, 역사관, 경제나 여러 가지를 우리나라의 미래를 꽤뚫어 본다는 측면에서는 천재에 가까웠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이런 대통령이 우리 역사에 나타났다는 것은 우리 국민 입장에서는 행운이다"라고 말했다.

    "좌파들, 반대파 얘기 묵살… 이게 바로 인민민주주의"

    한편 이언주 의원은 이날 방송에서 최근 '우클릭' 행보를 보인 배경에 대해 질문을 받자 "제가 언제 좌파였느냐"며 "민주당에서 국회의원을 시작했기 때문에 그렇게 선입견을 갖고 보시는 것 같은데, 좌파였으면 (지난해) 집권할 건데 계속 민주당에 있었겠지 않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좌파들은 스스로 마치 자기들이 '민주화 세력'이라고 말해놓고, 우리가 가끔 살다 보면 특히 지금 정권에서 그들 세력이 '옳다'고 한 걸 얘기하고 규정해놓고 나면 그것과 반대되는 얘기를 거의 묵살하고 억압한다"며 "이게 바로 인민민주주의이고 전체주의다"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