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자 보낸 장미꽃에 화답한 金 지사… 野 "투사인 줄 착각…수구세력일 뿐, 아이들 뭘 배우겠나"
  • ▲ 김경수 경남지사가 6일 오전 서울 서초구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사무실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지지자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김경수 경남지사가 6일 오전 서울 서초구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사무실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지지자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7일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재소환 방침을 정한 가운데 김 지사는 "끝까지 당당하게 걸어가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에 대해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은 "아직도 자신들이 군부 독재정권에 저항하는 투사인 줄 착각하고 있다"고 비판의 화살을 날렸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출석했을 당시 응원의 의미로 장미꽃을 던져준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장미꽃과 가시... 이제는 어떤 길을 가더라도 늘 조심하고 경계하며 걸어가라는 뜻인 것 같다"고 운을 뗐다. 이어 "가시밭길 위에 놓인 장미꽃, 그 꽃에 담아주신 마음들 가슴에 꼭 새겨두겠다"고 했다.

    김 지사는 "가시밭길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며 "끝까지 꿋꿋하고 당당하게 걸어가겠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드루킹' 댓글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검팀은 전날 김 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 당시 김 지사가 차에서 내려 포토라인 쪽으로 걸어오는 동안 지지자들은 분홍색 장미꽃을 던져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 지사는 이에 화답하듯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주먹을 불끈 쥐어 보였다. 

  • ▲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 ⓒ뉴데일리 DB
    ▲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 ⓒ뉴데일리 DB

    이언주 "시대착오적 운동권 세력들" 일침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 지사가 손을 흔들며 특검에 출석하는 사진을 공유했다. 그는 "이 시대착오적인 '운동권 세력'들이 나라의 곳곳에 최고 의사결정권을 갖고 있으니 이 일을 어쩌나"라며 "이들이 진보라고? 수구세력일 뿐이다. 우리 아이들이 뭘 배우겠나"라고 한탄했다.

    한편 김 지사는 특검 출석 당일 오전 9시30분부터 자정까지 고강도 조사를 받고, 4시간 가량 조서 검토를 마친 뒤 7일 새벽 사무실을 빠져나왔다. 그는 "충분히 소명했고 소상히 해명했다"며 "유력한 증거나 그런 것을 확인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수사에 당당히 임했다"고 말했다.

    특검팀은 김 지사를 조만간 다시 소환할 방침이다. 박상융 특검보는 브리핑을 통해 "특검팀이 준비한 질문에 대해 조사를 마치지 못했다"며 "날짜를 정해 추가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차 수사 기간 60일 중 18일을 남긴 특검은 김 지사를 재소환한 뒤 그의 신병처리 방향을 조만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