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헌정 수호 투쟁 선언… 조국 민정수석 경질하라"… 궁지 몰리는 민주당
  • ▲ 17일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국회 본청 계단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17일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국회 본청 계단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17일 국회 본청 계단 앞에는 "민주당 댓글공작·김기식 황제갑질 특검 수용하라" 등의 문구가 적힌 천막이 설치됐다. 자유한국당이 이른바 '무기한 천막 농성'에 돌입한 것이다. 

    '쌍김(김기식·김경수) 파동'과 관련해 진상 규명과 책임자 조치, 특검 도입 등을 요구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대정부 투쟁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예정돼 있던 자유한국당 의원총회는 대형 태극기가 설치 된 국회 본청 계단에서 진행됐고, 소속 의원들은 모두 문재인 정부에 대한 규탄과 특검 요구 등이 적힌 피켓을 들었다. 

    의원총회에 참석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헌정이 유린되고 있다. 여론조작, 혹세무민 헌정 논단이 송두리째 뒤흔들고 있다"며 "투쟁을 선언하겠다. 오늘 대한민국 헌정 수호 투쟁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영우 의원은 최근 댓글조작 논란에 대해 "민주당원의 여론조작 게이트"라며 "민주당은 단순히 소수 당원이 저지를 개인적 일탈행위로 몰아가고 싶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논평을 낸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역시 "민주당과 김경수 의원은 이 게이트의 심각성에 대해 전혀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며 "도대체 대선 때 무슨 일이 있었길래, 드루킹 압박에 쩔쩔 매며 추천 인사 면접하고 검증까지 했는지 밝혀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처럼 자유한국당이 '총동원령'을 내려 문재인 정부에 대한 강력 투쟁을 선언함으로써 여야간 강대강 대치가 더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 원내지도부 및 일부 의원이 조를 편성해 천막에서 밤샘 농성을 벌일 예정이기도 하다.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마저 '위법' 해석을 내린 가운데 김경수 의원의 해명성 기자회견이 오히려 논란을 키우고 있어 자유한국당의 특검 요구는 더욱 힘이 실리고 있는 형국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 등 야당의 진상 규명 및 특검 도입 주장에 대해 '정치 공세'라고 하면서도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김기식 원장을 옹호했던 주요 인사들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어 민주당의 고민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이르면 17일 특검 법안을 제출할 예정이며 오후 대전에서 열리는 <한마음 필승 전진대회>에서 문재인 정부에 대한 투쟁 의지를 다지고 당의 결속력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