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맹공 바른정당 "2차 피해 방지라는 해명, 어설픈 괴변"국민의당 "집안 단속도 못하면서 대책 내놓는 것 무슨 효과 있겠나"
  • ▲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의 미국 뉴욕 순방 당시 현지 여성 인턴에 대한 성희롱 사건을 덮으려 했던 사실이 드러나자 야당은 일제히 비난을 제기했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7일 논평을 통해 "청와대 성희롱 사건 은폐는 국민들 앞에 문재인 정권이 얼마나 정직하지 못한 정권인지 적나라하게 보여준 사건"이라며 "청와대부터 '미투' 운동을 벌여야 할 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공무원이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여성 인턴에게 성희롱을 한 것은 문재인 정권의 비뚤어진 여성 의식과 공직기강 수준을 압축적으로 보여준 것이며, 더욱이 대통령의 해외순방 중에 성희롱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은 국가의 품위를 심각하게 훼손한 참사"라고 질타했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기관장으로서 어떠한 책임을 질 것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대통령이 이번 사태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할지 국민과 함께 지켜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른정당도 이날 논평을 통해 청와대 대응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나섰다.

    바른정당 권성주 대변인은 "피해자의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함이었다는 해명은 어설픈 괴변으로만 들린다"며 "박근혜 정권의 성범죄 피해자는 가해자를 잡기 위한 동조자가 되어야 하고, 문재인 정부의 성범죄 피해자는 정권 체면 보호 위해 숨겨야 할 대상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더 늦기 전에 사건 은폐에 대해 대오각성하고 가해자로서의 미투 운동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김정화 수석부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범죄에 가까운 성 의식을 보여줬던 탁현민 행정관을 금과옥조로 보듬고 가더니 이번에는 '성희롱 은폐'를 보듬고 갈 생각이었던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책임은 말과 행동이 수반되어야 그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며 "검찰 내 성추문 폭로 이후 대통령과 정부가 각종 대책을 발표하지만 집안 단속도 못하면서 대책을 내놓는 것이 무슨 효과가 있겠는가"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더 이상 부끄러움의 몫은 국민의 것이 아니기에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은폐로 가려진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여성 비하와 비뚤어진 성 의식의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을 경질하여 '성희롱 은폐 정부'에서 '페미니스트 정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