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당원투표 최종투표율 23%… 이동섭 발표 중 반대파 난입 '소란'
  • ▲ 국민의당 이동섭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이 31일 오전 당사에서 전당원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국민의당 이동섭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이 31일 오전 당사에서 전당원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바른정당과의 중도통합 추진과 결부해 안철수 대표의 재신임 여부를 묻는 국민의당 전당원투표 결과가 찬성으로 나왔다.

    국민의당 이동섭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은 31일 오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바른정당과의 통합 추진과 관련해 안철수 대표의 재신임을 묻는 전당원투표 결과, 재신임 찬성의 유효득표율이 74.6%"라며 "바른정당과의 통합 추진과 관련해 안철수 대표의 재신임이 확정됐다"고 선포했다.

    앞서 국민의당은 바른정당과의 중도통합을 추진하는 안철수 대표의 재신임을 묻기 위해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전당원투표를 진행했다.

    27~28일 온라인 K보팅, 29~30일 ARS 전화투표로 전당원투표를 진행한 결과, 전당원 26만437명 중 5만6911명이 투표권을 행사해, 유효투표율은 23%를 기록했다.

    23%가 투표한 전당원투표 결과, 74.6%가 바른정당과의 중도통합, 안철수 대표 재신임에 찬성표를 던짐에 따라, 안철수 대표의 중도통합 추진은 추동력을 얻게 됐다.

    이 결과와 관련해 통합찬성파인 안철수 대표는 잠시 뒤인 오전 11시 국회에서, 통합반대파 의원들을 중심으로 한 모임인 '나쁜투표거부운동본부'는 오전 10시 30분 국회에서 각각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이동섭 위원장이 중도통합·재신임 찬성 전당원투표 결과를 낭독한 직후, 통합반대파로 보이는 당원 한 명이 기자회견장으로 난입하는 등 약간의 소란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