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춘뮤지컬 '찌질의 역사'의 음악들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김풍·심윤수 작가의 동명웹툰을 원작으로 한 '찌질의 역사'는 오는 16일 홍대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열리는 제작발표회를 통해 처음으로 주요 넘버를 공개한다.

    작품은 '발암캐릭터 '서민기'와 그의 친구들의 연애 흑역사를 솔직하고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여기에 김형석, 김창환, 천성일 등 국내 가요계를 이끌어온 작곡가들의 명곡들을 3인조 밴드 토끼굴의 라이브 연주와 배우들의 열창이 더해진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느 가수 이한철이 작곡한 노래 'Tobacco Lady'를 비롯해 임기훈의 '바보', 천성일의 '멋있는 이별을 위해', 김형석의 '당신에겐 특별한 뭔가가 있어요', 김창환의 '그러지마' 등을 스토리와 함께 시연할 예정이다. 

    시연하는 넘버 외에도 웹툰에 등장하는 델리스파이스의 '챠우챠우', 임창정 '늑대와 함께 춤을', 솔리드 '이 밤의 끝을 잡고' 등 대중에게 익숙한 인기 가요들이 넘버로 사용됐다. 

    한편, 뮤지컬 '찌질의 역사'는 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프리뷰 티켓을 단독 오픈한다. 6월 3일 1회, 6월 4일 2회, 총 3회 공연으로 전석 3만원이며, 캐스팅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박시환, 박정원, 강영석, 정재은, 김히어라, 송광일, 이휘종, 황호진, 박수현, 윤석현, 손유동, 박란주, 허민진 등이 출연하는 '찌질의 역사'는 6월 3일부터 8월 27일까지 대학로 DCF 대명문화공장 수현재씨어터에서 공연한다.

    [사진=에이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