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전용 멤버쉽 키트, 서비스 등 특별 혜택 강화...브랜드 충성 고객 유치


  • 화장품 브랜드숍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먼저 많이 듣는 말은
    [멤버십 회원이세요?]라는 말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화장품 브랜드숍의 멤버십은 일정기간 동안
    일정 금액을 구매한 회원에게 포인트 적립율을 높이고,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것이다.

    특히 최근 각 브랜드숍에서는 [VIP 등급]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숍의 VIP 멤버십이 이렇게 강화되는 이유는
    지속되는 브랜드 경쟁 속에서 [충성 고객]을 확보하려는 의도가 크다.

    넘쳐나는 브랜드숍의 제품 홍수 속에서 여러 브랜드를 오고가는 소비자들을
    충성 고객으로 붙잡고,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도
    큰 기여를 하기 때문이다.

    “고객 로열티 제고가 가능하며 충성 고객 및 브랜드 경쟁력 확보 등
    세분화된 등급체계를 바탕으로 등급별로 좀 더 맞춤화된 관리가 용이하다.
    멤버십 제도를 통한 다양한 활동을 고객과 함께 하는 것은
    소통의 기회가 될 수 있으므로 체계적이고 밀접한 멤버십제도 운영 및 개선을 위한
    끊임없는 고민과 도전이 필요하다.”
      - 스킨푸드 관계자

    “VIP 멤버십은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브랜드 로열티를 더욱 강화시켜준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멤버십 회원 수와 매장 방문자 수를 높여 주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제품 재구매율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아리따움 관계자

     올해 <아리따움>은 기존의 VIP 등급보다 더 높은 [VVIP 등급]을 신설했다.

    [VIP 멤버십]이 연 가입비 3만원을 납부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받는 것이라면,
    [VVIP 멤버십]은 연 가입비 5만원을 납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아리따움의 멤버십은 가입 시 [특별 키트] 등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연 가입비 5만원의 [VVIP 회원 가입 시]에는
    6만 5천원 상당의 [한율 율려원액 VVIP 키트]를 증정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올 초에는 VVIP 회원 가입 시 [모디 젤 네일 키트]를 증정해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VIP 회원]은 연 가입비가 3만원으로, 가입 즉시 4만원 상당의
    [아이오페 바이오에센스 VIP 키트] 또는 [아이오페 엔자임 파우더 VIP 키트] 중
    하나를 증정품으로 받을 수 있다. 

    <스킨푸드> 또한 [VIP 멤버십]을 활별하게 운영하는 브랜드 중의 하나다.

    올해는 오는 3월 3일부터 VIP 단계를 신설해 [일반-VIP-구어메(VVIP)] 등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한다.

    특히 스킨푸드의 최고 멤버십 단계인 [구어메]는
    특별한 회원 혜택으로 마니아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프랑스어로 [미식가]를 뜻하는 [구어메(VVIP)]는 스킨푸드 멤버십 중 최고 등급으로,
    회원들에게 평균 96% 이상의 천연유래성분으로 만들어진
    [생푸드 선물(천연 화장품 등)]을 증정하며 구어메 더드림 혜택, 생일 축하 선물 등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스킨푸드가 진행하는 다양한 브랜드 체험행사에
    초청받을 수 있는 최우선 자격이 주어진다.

  •  
    <에스쁘아> 또한 올해 [VIP 멤버십]을 강화했다.

    올해 1회에 1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VIP 멤버십에 해당되며,
    아이브로우바 서비스 또는 브라우마스터 50% 할인 쿠폰 및 VIP 기프트가 제공된다.

    또한 올해 2회 내 총 60 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VVIP 멤버십] 대상자로,
    매월 1회 풀 메이크업 서비스, 분기 별 1회 아이브로우바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다양한 VIP 클래스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온라인 샵 VIP 라운지]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온, 오프라인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에스쁘아 멤버십을 통해 전문적인 메이크업 서비스와 아이브로우바 서비스 등을
    접해본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큰 편이고, 이를 통한 재방문율도 매우 높은 편이다.
    2014년에도 풍성한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멤버십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 에스쁘아 관계자

    <이니스프리>도 VIP 멤버십을 잘 운영 하는 브랜드 중의 하나이다.

    특히 분기마다 이니스프리의 멤버십 회원이 되면
    [VIP 멤버십 키트]를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멤버십 키트는 멤버십 등급 별로 [그린티 클럽 키트]와 [VVIP 키트]
    두 가지로 나눠서 진행되며, 멤버십 키트 신청은
    이니스프리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받는다.

    이니스프리 멤버십 제도는 지난 2010년 4월,
    VVIP와 VIP, 일반회원으로 나뉘는 [스마트 그린 멤버십]으로 변경됐고,
    우수회원(당시 VVIP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분기별 멤버십 키트
    증정 행사 역시 2010년에 시작 됐다.

    [멤버십 키트]는 주로 분기별 인기상품과 새로 출시되는 신제품으로 구성돼
    구매력이 높은 상위레벨 회원들이 먼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난 1월에 진행된 2014년도 1분기 멤버십 키트는 [청마의 해]를 맞아
    이니스프리의 캐릭터 [이니랑]이 새겨진 제품들로 구성됐다.

    VVIP 멤버에게는 핸드크림 2종, 립밤, 손거울, 2014년 달력,
    그리고 이니스프리 할인 및 적립 쿠폰이 지급됐고,
    그린티 클럽 멤버에게는 여기에 네일 컬러 3종이 추가 증정됐다.

    또한 매년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데이]를 진행해
    최대 3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2월에는 [크리미 틴트 립무스] 출시를 맞아
    처음으로 [그린티 클럽]을 초청해,
    제품 출시 전 체험 및 뷰티 카운슬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에뛰드하우스>는 오는 3월 3일부터 멤버십 혜택을 재정비했다.
    [VIP 등급]인 [로얄 핑크] 등급은 반기 1회 VIP 키트를 증정하며
    생일쿠폰의 할인율도 40%로 높였다.

    [사진 = 아리따움, 스킨푸드, 소망화장품, 토니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