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가 공개됐다.

    최근 미국 허핑턴포스트와 셰이프닷컴은 운동 전이나 후, 취침 전 섭취하면 좋은 10가지 식품을 선정해 소개했다.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에는 사과, 바나나, 건포도, 잎채소, 사탕무, 생강, 그리스요구르트, 토마토주스,타르체리주스, 커피 등이다.

    토마토주스와 타트체리 주스는 격렬한 운동에서 나타나는 유해산소로 인한 손상을 줄여주며 근육의 염증과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신체의 지구력과 체력을 향상시켜 준다. 운동 30분 전 뜨겁게 혹은 차갑게 마시는 것이 좋으며, 운동 뒤 생강을 반 티스푼 섭취하면 다음날 근육통을 25%까지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바나나는 칼륨과 비타민 B6의 함량이 높아 근육의 경련을 예방하며, 잎채소는 근육의 손상을 방지한다. 사탕무는 피로를 적게 느끼도록 하며, 사과는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케르세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요구르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생강은 통증을 완화 하는 역할을 한다.

    건포도는 운동 시 천천히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당분과 체력 유지에 빠뜨릴 수 없는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를 접한 네티즌들은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유용한 정보네”, “커피가 몸에 나쁜 것만은 아니구나”,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생강은 먹기가 힘들 듯”, “타르체리는 뭐지?”,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이거 먹으면 몸짱 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