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 인터넷 언론이 23일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 22일 대전 당원교육행사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을 치매노인으로 비유해 파문이 예상된다'고 보도하자 전 의원은 "그 기사는 내가 말한 것과 앞뒤도 다르고 엉망으로 써놨다. 그런 뜻으로 말한 것이 아니며 왜곡된 기사"라고 주장하며 강한 불쾌감을 나타냈다. 

    전 의원은 23일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내가 한 발언을 적어놓은 것을 봤는데 말의 앞뒤와도 다르고 엉망이다. 내가 말한 뜻과는 전혀 다르게 보도됐다"며 "나는 '치매'라는 말을 한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전 의원은 "50분 동안 연설을 했다. 그 연설 내용을 녹음하지 않고 어떻게 그런 말을 했다고 쓸 수 있겠느냐"고 말한 뒤 "해당기자에게 그런 말을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녹취록을 보자고 했지만 확인해줄 수 없다고 했다. 기본적으로 개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고 논란이 될 수 있는 기사를 쓸 땐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써야하는 것 아니냐. 또 그런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는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해당기사가 오보임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6·15 남북공동선언을 비판한 것에 대해서도 "6.15선언으로 전쟁은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전쟁 대신 핵무기가 생겼다. 그렇다면 실패한 것 아니냐. 그런 취지에서 얘기한 것일 뿐 '치매'라는 말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특히 전 의원은 기사를 처음 보도한 인터넷 언론을 거명하며 "기사를 봤는데 나온 내용이 다 엉망이었다. 내가 한 말도 아닌데 틀리게 나왔고 함량미달의 기사"라고 강하게 비판한 뒤 "한 두번 당하는 게 아닌데···"라며 개탄했다.

    전 의원 측은 해당 언론사 기자에게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녹음한 파일을 요구했으나 해당 기자는 이 같은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전 의원도 "녹음한 파일을 보여달라고 했으나 녹음을 하지 않았다고 했다"며 "이것은 날조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해당기자는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현장에서 워딩을 한 것이고 전 의원이 발언한 사실에 대해 대전시당에서도 인정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당시 다른 기자들도 있었고 사실관계는 틀린 게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다른 기자들도 그 같은 발언에 대해 기사화했느냐'는 질문엔 "워딩을 정확히 한 사람은 나밖에 없다. 그러나 함께 있던 기자들은 인정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한나라당 대전시당에서는 "그런 적이 없다"며 해당기자의 주장을 반박했다. 대전시당의 한 관계자는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당시 행사장이 비좁고 시끄러운 상황이어서 전 의원의 발언을 정확히 듣지 못했다"며 전 의원의 발언을 인정했다는 해당 기자의 주장을 부인했다.

    한편 열린우리당 서영교 부대변인은 이 매체의 기사를 근거로 브리핑을 통해 전 의원과 한나라당의 공개사과, 전 의원의 의원직 사퇴요구를 요구하며 "전 의원이 법적책임을 져야 한다"고 공세를 퍼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