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우리당 김혁규 의원(당 인재발굴기획단장)은 7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장성민입니다’에 출연, 추미애 전 의원의 영입 문제에 대해 “추 전 의원이 열린당에 와서 ‘정치를 해야 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영입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추 전 의원이 노무현 대통령 탄핵에 참가했는데도 영입을 추진하겠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도 “비록 1년 전에 생각이 달라서 서로 투쟁 했다 하더라도 총론 부분에 있어서는 생각이 같았다. 다시 얼마든지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영입 의지를 피력했다.

    김 의원은 또 자신을 향해 내년 초 전당대회 출마를 언급하고 있는 데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지만 ‘상황에 따라 변화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현재로서는 (출마가능성이 50대 50이라고) 그렇게 보면 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국무총리의 꿈을 아직도 가지고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아마 대통령께서 내가 약 10년 동안 종합행정을 해왔기 때문에 국무총리로 적합한 사람이 아니냐, 그런 판단을 내리신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목표가 국무총리이고 그런 건 전혀 아니다”고 했다. 김 의원은 ‘목표가 더 큰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대통령께서도 내게 관심을 가져왔듯이 주지하고 있지 않겠느냐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