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회차 매진, 사상 최초 개봉일 조조 매진 등 각종 호기록 쏟아져

  • 섬세한 연출력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거장 대열에 합류한 '봉준호 감독'과 온라인 동영상 업체 '넷플릭스'의 합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옥자'가 개봉 첫 날 대형 사고를 쳤다. 지난 29일 동시기 개봉작들을 모두 제치고 좌석 점유율 1위에 등극, 영화에 대한 폭발적 관심을 입증해낸 것.

    전국 84개 극장, 108개 스크린을 통해 개봉한 '옥자'는 상대적으로 적은 스크린 수에도 불구하고 개봉 첫날 2만 3,734명의 관객을 동원해 43.8%의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또한 '옥자'는 부산 영화의 전당에선 개관 이후 최초로 개봉일 조조 상영이 매진된 데 이어 사전 예매율 80% 이상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서울 더숲 아트시네마에선 개봉일 모든 회차가 매진 사례를 이루는 등 전국 극장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호기록들이 쏟아지고 있다.



  • 봉준호 감독의 네 번째 칸 국제영화제 초청작으로 화제를 모은 '옥자'는 틸다 스윈튼, 제이크 질렌할, 폴 다노, 릴리 콜린스, 스티븐 연,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등 할리우드 정상급 배우들과 변희봉, 윤제문, 최우식, 안서현 등 국내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옥자'를 관람한 관객들은 ▲한국, 미국, 캐나다 3개국의 글로벌 로케이션을 통해 봉준호 감독이 창조해낸 환상적인 비주얼과 ▲에릭 얀 드 보어 감독이 탄생시킨 특별한 동물 '옥자' ▲정재일 음악감독이 완성시킨 풍부한 OST에 대한 극찬을 쏟아내는 모습이다.

    특히 '옥자'를 보다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 고해상도 4k화질과, 360도 입체 사운드가 구현되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로 영화를 만끽한 관객들의 호평 세례가 쇄도하고 있다.



  • 역시 봉준호 감독님의 작품은 큰 스크린에서 봐야.

       - 네이버 shy****

    고화질로 보기 위해 파주까지 갔다! 봉준호 감독님의 연출력은 역시 최고.

       - 네이버 sari****

    액션부터 감동까지 다 있는 봉준호표 블록버스터! 극장에서 보니 더 생생하고 감동적.

       - 네이버 cane****

    극장까지 찾아가서 본 보람이 있다! 긴 여운이 남는 영화! 쿠키 영상까지 꼭 극장에서 보기를.

       - 네이버 idee****


    봉준호 감독과 넷플릭스가 손잡고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옥자'는 6월 29일,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190개 국가에 동시에 공개됐으며, 한국에서는 NEW의 배급을 통해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