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비하이자 인격모독, 성희롱" 중징계 요구에 표창원 "가족만은..." 뻔뻔


  •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더러운 잠' 그림 전시 파장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하고 있다.

    표창원 의원에 대한 중징계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빗발치고 있고, 각종 여성 단체에서는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는 주장까지 제기됐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24일 성명을 내고 "이 그림은 우리 민족이 지켜온 인간애와 예의 등의 가치를 무참히 훼손한 행위"라며 "'더러운 잠'은 여성비하이자 인격모독, 저질적 성희롱"이라고 표창원 의원의 중징계를 요구했다.

    여성단체는 나아가 "이 행위는 표현의 자유로 포장될 수 없는 잔인한 인격살인이며 여성과 국민의 분노를 자아내는 용서할 수 없는 저질적인 범죄행위"라며 "인격비하, 여성비하, 저질적 성희롱"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표창원 의원은 지난 20일부터 국회 의원회관 로비에서 '곧, 바이전(곧, BYE! 展)이라는 제목의 전시회를 열었다. 여기에는 에두아르 마네의 '올랭피아'를 패러디한 대통령의 나체가 묘사된 '더러운 잠'이라는 제목의 그림도 전시돼 파문이 일었다.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는 자신의 SNS에 "민주당 표창원은 천박하고, 대통령을 모욕하는 그림을 성스러운 국회에 늘어놓음으로써 국회를 더럽히고 국격을 훼손했다"며 "국민의 한 사람인 제게 여성으로서 견딜 수 없는 모멸감과 수치심을 준 표창원을 고발하고 국회에서 이자를 퇴출시키는 데 나서겠다"고 반발했다.

    일부 인터넷 사이트에선 표 의원과 그의 아내 얼굴을 누드화에 합성한 그림이 떠돌았다. 

박사모 한 회원은 논란의 '더러운 잠'에 그려진 박 대통령 얼굴 대신 표 의원 부인의 얼굴을 합성시키고, 최순실씨 얼굴에는 표 의원 얼굴을 합성하며 표 의원에게 역공을 폈다.

일부 네티즌들은 표창원 의원에 대한 법적 조치를 예고하며 '고발 인원단'을 모집하기도 했다.

표 의원은 논란이 일파만파로 퍼지자 자신의 SNS를 통해 "책임을 져야 한다면 지겠다"며 "다만 공인이 아닌 제 가족, 특히 미성년자인 자녀만은 그 대상에서 제외해 달라"고 했다. 그림 전시회에 참여한 작가들은 성명서를 통해 "이 작품으로 인해 여성들이 불쾌감을 느끼고 수치심을 느낀 부분에 대해서는 정중하게 사과드린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