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쉰] 당은 이명박·박근혜 정부 8년 동안 민생을 도탄에 빠뜨리고 민주주의를 후퇴시켜 온 적폐를 과감하게 타파하겠다... 진실을 밝히기 위해 청문회, 국정조사 등을 필두로 하는 모든 의회 권력을 발휘하겠다.”


    “이미 우리 당이 주장했던 내용이다... 20대 국회에서 충분히 검토할 수 있다.”

    야호! 드디어 “위대(胃大)한 궁민(窮民)의 심판”이 본격화 단계에 왔다. 그간 ‘그당’과 ‘쉰당’이 19대 국개[國개]에서부터 민의(民意)를 현란하게 떠 받들어 20대 총선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예측 못했다고? 그렇다면 이 글 읽기를 여기서 멈추는 게 낫다.

    “[청문회와 국정조사 대상은] 세월호 참사, 자원 외교, 방산 비리, 복지 후퇴, 테러방지법, 담뱃세 등 각종 서민 증세, 누리과정 예산, 언론 탄압, 국정 역사 교과서, 개성공단 폐쇄, 인사·예산 등의 극심한 지역 차별 같은 수많은 현안이 있다.”


    그 대상들도 어쩜 그렇게 ‘위대한 궁민’들의 가려운 곳을 빡빡 긁어줄 핵심으로만 골랐다. 물론 그 무슨 “애국(愛國)”이나 “대한민국” 등등을 입에 올리는 ‘찌질한 궁민(窮民)’들이야 속이 쓰리고, 가슴을 팍팍 후벼파는 느낌이 들겠지만...

    그런 핵심 주제는 ‘위대한 궁민(窮民)’들이 백주(白晝)에 쇠파이프와 짱돌을 들고 아주 ‘평화적’으로 외쳤던 구호들과 일맥상통한다.

    청문회와 국정조사의 결론이 자못 궁금해진다. 허나, ‘위대한 궁민(窮民)’들의 엄중한 선택을 받들어서 하는 만큼, 아마 한 치의 오차도 없으리라 믿는다. 그리고 큰 틀에서의 결론과 몇몇 주제에 대한 답들은 이미 오래 전에 정해져 있었다.

    우선 큰 틀에서 ‘이명박근혜 정권’은 모든 면에서, 그리고 하는 일마다 궁민(窮民)들에게 씻을 수 없는 죄악(罪惡)을 저지른 사실이 밝혀진다. 그 둘 정권이 제대로 된 ‘보수 우익정권’이냐는 논외(論外)로 치더라도, 결코 ‘보수 우익’은 이 땅에 발을 붙여서는 안 된다는 절대 진리가 증명될 것이 확실하다. 흔히 내뱉는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는 허상이며 아주 파렴치한 범죄에 해당된다는 점도 명확히 드러나게 된다.

    '수많은 현안' 중, 위에 열거한 몇몇 대상과 주제에 대한 예상 결론은 다음과 같을 듯하다. 예상이 아니라 거의 ‘위대한 궁민(窮民)’들이 원하는 ‘정답’일 게다.

    ① 세월호 참사 : 국군통수권자가 수학여행에 편승해서 대형 교통사고를 기획했을 수도 있다. 그렇지 않다면, 그 사고 와중에 그 어린 학생들이 살아서 돌아오는 걸 일부러 막고자 했다.

    ② 자원 외교, 방산 비리 : 국군통수권자와 그 언저리 세력이 정치자금 또는 개인 용도로 나랏돈을 훌치기 위해 벌렸다.

    ③ 복지 후퇴 : 늘 상 “일자리가 복지다”며 목청을 높였지만, 이런 저런 핑계를 대면서 이 나라 젊은이들을 지옥[HELL]으로 몰았다. 특히, 일은 하는 둥 마는 둥 해도 고액(高額)의 연봉을 받고 갑(甲)질을 할 수 있는 폼 나는 직장이나, 세월만 가면 연봉이 저절로 오르고 은퇴 후에는 푸짐한 연금이 보장되는 철밥통 등 ‘좋은 일자리’는 만들 생각을 아예 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열심히 하라”는 되도 않는 소리만 지껄였다. 이 나라의 젊은이들은 이 점에 대해 분노해야 마땅하다.

    ④ 테러방지법 : 그렇게 ‘위대한 궁민(窮民)’들이 반대를 했는데도 법을 통과시켰다. 극악무도한 국정원(國情院)으로 하여금 무자비하게 궁민(窮民)들의 사생활을 침해·사찰할 수 있게끔 만들었다. 더군다나 ‘우리 민족’을 끔찍이도 아끼셔서 미사일·방사포도 남녘 인민들의 피해를 막으려 ‘북악(北岳) 산장’에만 쏘겠다는 ‘최고 돈엄(豚嚴)’을 테러 분자로 규정했다.

    ⑤ 담뱃세 등 각종 서민 증세 : 재벌에게만 특혜를 주기위해 궁민(窮民)들의 고혈(膏血)을 빨아댔다. 더욱이 스트레스 쌓인 궁민(窮民)들의 흡연권을 제약하는 비윤리적인 처사였다.

    ⑥ 누리과정 예산 : 원래 정부는 예산을 편성·지원하고, 생색은 ‘진보 교육감님’들이 내는 것이 교육자치(敎育自治)의 목표 아닌가. 그럼에도 교육 주체들이 직접 선출한 ‘진보 교육감님’들을 무시하고 창피 주려고 정부가 의도적으로 물의를 일으켰다.

    ⑦ 언론 탄압 : 이루 필설(筆舌)로 열거할 수 없다. 대표적으로 세월호 사건 당시 ‘북악(北岳) 산장’ 여주인의 행방을 추적한 왜놈 신문기자를 고소·고발하는 만행을 저질렀다. 국군통수권자가 맘에 안 들면 인터넷과 SNS는 물론이고 찌라시 언론을 통해서도 맘 놓고 쌍욕을 할 수 있어야 진정한 민주국가가 맞다.   [참고 의견 : 단, 누구든 아들의 병역 면탈 의혹 보도에 대해서는 무조건 고소·고발을 해도 된다. 사생활 침해이기 때문이다] 

    ⑧ 국정 교과서 : 한 마디로 오로지 ‘10월 유신(維新)’을 찬양하기 위해 만드는 것이다. 있지도 않은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정체성’은 그저 핑계에 불과하다.

    ⑨ 개성공단 폐쇄 : 이거야 말로 대역죄(大逆罪)에 해당한다. 평화를 애호하는 ‘최고 돈엄(豚嚴)’이 마치 근로자의 임금을 삥 뜯어 핵무기를 만든 양 악의적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 그리고 가난한 북녘 공순이·공돌이와 그 일가친척들이 초코파이 맛을 즐길 수 있는 기쁨을 앗아간 반인륜적 범죄를 저질렀다. 당연히 즉시 원상회복시켜야 한다.

    ⑩ 인사·예산 등의 극심한 지역 차별 : TK 목장만 목장이냐?    [참고 의견 : 이번 총선에서 ‘TK 목장의 혈투’로 반사 이익을 준 점에 대해 평가하고, 간단하게 넘어 간다]

    ‘찌질한 궁민(窮民)’들이야 ‘짜 맞추기’라고 개[犬] 우는 소리를 할지 모르지만, 절대 아니다. 이렇게 바람직한 결론이 정해진 대로 나오지 않으면, ‘위대한 궁민(窮民)’들이 가만있겠나. 다음 번 선거에서 절대로 표(票)를 주지 않을 텐데?

    ‘위대한 궁민(窮民)’들은 이 극적인 드라마를 듣고 보기 위해서 몇 날 며칠을 기다려 왔다. 빠른 시일 내에 청문회와 국정조사가 이루어지만을 바라고 있다.

    TV 시청률? 한류 스타?

    ‘태양의 후예’... 너 게 섰거라!

    전투복 차림의 ‘유시진’ 대위... 빽바지에 런닝구도 못지않게 무지 뜰 것이야!

    +    +    +    +    +    +    +

    사정이 이쯤되면, 필자 같은 ‘찌질한 궁민(窮民)’들은 “에잇! 더러워서 못해 먹겠다. 그만 두겠다!”고 집어 던진다.

    하긴 그 옛날 “찌질하지 않으신” 아주 특별한 ‘변호인’마저도 “못해 먹겠다!”고 내뱉으셨고, 종국에는 뒷산 바위로 가셨다. 그런데...

    이 분은 “민의(民意)를 겸허히 받들어... 새 국회와 협력”이라는 간단한 말씀만 남기시고, 중동(中東)의 모래바람을 맞으러 가신단다.

    젠장, 배알도 없나? 여자라 그런가...

    <더   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