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 이솝의 절제와 조화라는 디자인 철학 구현


  • 건강한 삶과 피부의 균형을 추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이 국내 첫 시그니처 스토어를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했다.

    이솝의 첫 시그니처 스토어 이솝 가로수길 스토어는 이솝 호주 본사와 이솝 코리아 그리고 WISE 건축의 장영철 소장과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WISE 건축 장영철 소장은 2011년 젊은 건축가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 서울시건축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명 건축가로 여러 번의 사전 인터뷰 끝에 심플함을 추구하는 이솝의 브랜드 철학과 맞아 함께 작업하게 되었다.

    이솝 가로수길 스토어는 고객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공간의 작은 부분까지 이솝만의 절제와 조화라는 디자인 철학을 잘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솝 가로수길 스토어에 쓰인 디자인 요소들은 한국 전통 건축에서 주로 사용하는 소나무와 쑥으로 천연 염색하고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한지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약 5m 길이의 소나무가 스토어의 중앙 테이블로 배치되어 고객들의 카운셀링 및 이솝 티를 마시는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바닥에는 야자 껍질의 천연 섬유로 만들어진 코이어 매트를 깔아 서서 제품을 테스트하는 고객들이 좀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게 배려했으며, 벽지는 쑥으로 염료를 들인 한지로 자연스러운 빛깔과 시간이 지날수록 한지 고유의 질감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이솝의 창립자 데니스 파피티스(Dennis Paphitis)가 직접 고른 Charles Pollock의 빈티지 의자, 12개의 미니 전구가 불규칙적으로 배열 된 빈티지 팬던트 조명은 이탈리어 디자이너 Gaetano Sciolari가 1960년 대에 만든 작품이다.

    또한 매장 공간 전체를 아우르는 간접조명을 설치해 제품과 매장의 인테리어만을 부각하는 직접조명보다 훨씬 안정적인 느낌이 들도록 했다.

    이솝 코리아 관계자는 “이솝 가로수길 스토어는 이솝의 국내 첫 시그니처 스토어인 만큼 이솝의 브랜드 철학이 고스란히 드러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 이번 스토어 오픈을 통해 이솝이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 예상하며, 이솝 가로수길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이솝의 환대의 문화와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 이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