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 활용한 맛있는 저칼로리 식단, 토마토 카나페·연어 스테이크·카프레제 샐러드
  • 가수 박보람이 32kg 폭풍 감량 후 몰라보게 예뻐진 외모로 연일 화제이다.
    여기에 토마토, 닭가슴살 등을 활용한 웰빙 다이어트 식단까지 공개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다이어트 의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제한된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맛은 포기하게 될 때가 많다. 
    그러나 식욕억제를 돕는 올리브유를 활용해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면 맛과 칼로리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프리미엄 스페인 오일 브랜드 <온돌리바> 공식 수입업체 <동방유래>의 이종성 이사는 “올리브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와 칼로리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며 “특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올레산이 콜레시스토키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식욕을 억제하고 혈당을 낮춰준다”고 전했다.
     
  • ▲ 아침은 가볍게 [올리브유 토마토 살사소스 카나페]
    아침식단은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활동에는 문제가 없는 올리브유를 활용한 [토마토 살사소스 카나페]를 추천한다. 
    아침에는 뇌를 깨우기 위해 적당한 탄수화물이 필요한데 바게트 빵은 탄수화물은 공급하면서 다이어트의 적인 버터와 설탕이 들어있지 않아 지방 함량은 낮다. 
    함께 얹어 먹는 토마토는 100g당 18kcal로 대표적인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 
     
  • ▲ 점심은 저칼로리 고단백질 [올리브유로 잰 연어스테이크]
    점심에는 오후 활동을 위해 칼로리는 낮지만 고단백질인 연어스테이크를 먹어보자! 
    연어는 지방 함량이 낮은 저칼로리 식품이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활동 시 에너지를 제공해준다.
    연어에 올리브유 5큰술과 허브 솔트를 뿌려 30분 정도 재운 다음 팬에 구워 각종 야채와 함께 먹으면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다.  
     
  • ▲ 저녁은 분위기 있는 [토마토 카프레제 샐러드]
    저녁식단으로는 식탁을 근사하게 만들어 줄 [토마토 카프레제 샐러드]를 추천한다. 
    토마토 카프레제의 재료 중 하나인 모짜렐라 치즈에는 풍부한 칼슘이 함유돼 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 칼로리를 제한하는 대신 칼슘을 보충하면 내장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 = 박보람 인스타그램, 온돌리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