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군함 공동 생산을 위한 기술∙생산 협력 진행잠수함, 다목적 군수지원함 등 아시아, 유럽 군함 수출 이어
  • 대우조선해양(www.dsme.co.kr, 대표이사 사장 고재호)이 페루와 MOU를 맺고 남미 방산시장 공략에 나선다.

    대우조선해양은 10일 방위사업청에서 오따롤라 페루 국방장관, 노대래 방위사업청장과 함께 페루 해군함정 공동생산을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대우조선해양은 페루 정부가 발주할 군함들을 공동 생산하기 위한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페루 정부는 잠수함을 비롯해 잠수함 창 정비, 다목적 군수지원함 등 대규모 해군 함정 발주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 10일 오전 서울 용산구 방위사업청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오른쪽), 오따롤라 페루 국방부장관(가운데), 노대래 방위사업청장(왼쪽)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 10일 오전 서울 용산구 방위사업청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오른쪽), 오따롤라 페루 국방부장관(가운데), 노대래 방위사업청장(왼쪽)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측은 “이번 MOU 체결로 페루 해군함정 건조 계약에 한 발 다가서게 됐다. 그 동안 우리 정부와 대우조선해양은 페루 함정 수출 성사를 위해 민·관·군이 함께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해 활발히 활동해 왔다”고 밝혔다.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이번 MOU 체결로 페루 함정계약에 대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최종 계약이 성사되면 대우조선해양은 아시아와 유럽에 이어 중남미 방산시장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독일 HDW社로부터 잠수함 건조기술을 전수받아 우리나라 잠수함대 건설에 큰 공을 세우는 등 그동안 우리나라 해군함정 상당수를 건조해 온 대우조선해양은 작년 12월 인도네시아 잠수함 수주, 올해 2월 영국 군수지원함 4척의 수주를 따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