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마포음악창작소 공연 제작지원 사업 '2022 M 인디열전' 포스터.ⓒ마포문화재단
    ▲ 서울마포음악창작소 공연 제작지원 사업 '2022 M 인디열전' 포스터.ⓒ마포문화재단
    마포문화재단(송제용 대표이사)이 운영하는 서울마포음악창작소가 '2022 M 인디열전'의 출연진을 20일부터 5월 10일까지 공모한다.

    2019년 시작해 올해로 4회 째를 맞이한 '인디열전'은 인디 음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소속사 없이 활동하고 있는 인디 뮤지션들에게 무대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대중음악, 국악, 크로스오버 등 장르를 불문하고 소속사 없이 활동 중인 개인·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30분 이상 공연이 가능하고 최근 3년 간 활동 실적(공연, 음반 발매)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음악 전문위원의 심사를 통해 총 12팀을 선정하며 △2022 M 인디열전 공연 기회 제공 △150만원 출연료 지원 △보도자료 배포 등 홍보마케팅 제공 △공연에 필요한 밴드 연습실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마포음악창작소는 한국 대중음악의 지속적인 발전과 인디 아티스트에게 자유로운 창작 환경 제공을 위해 조성된 문화공간이다. 공모에 선정된 뮤지션은 대중에게 친숙한 노래를 각자의 색채로 편곡한 무대를 선보여야 한다.

    '2022 M 인디열전' 지원 사업 신청은 서울마포음악창작소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eoulindieplatform@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