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12월 27일 매주 월요일…총 5회 온라인 수업
  • ▲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2021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참가자를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는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공연기획자 공급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2013년도부터 추진됐다. 올해는 온라인 홍보마케팅 내용과 무대·연출 분야 교육을 강화하고, 교육 수료생이 팀을 구성해 제출한 공연기획서를 심사해 2개 팀에게 공연 제작비를 지원한다.

    교육은 11월 29일부터 5주간 매주 월요일 온라인 화상교육을 통해 열린다. 주 1회 수업에 이론·실습을 병행해 교육생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수강생은 공간과 지역의 제한을 받지 않고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공연기획 포인트 및 시장분석을 시작으로 △홍보마케팅 전략 △공연 제작 △공연 영상 제작 중심의 콘텐츠 제작 실무 △음악산업·브랜딩 분석까지 5개 주제의 교육으로 구성된다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급격한 공연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인재 육성 방식도 단순히 이론만이 아닌 실무형 교육과 실제 제작으로까지 이어지도록 했다"며 "더욱 적극적인 교육과 지원 형태를 도전해 전통공연예술 전문 기획자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신청자 가운데 소정의 심사를 통해 참가자가 선정된다. 선정 결과는 홈페이지 공지되고 선정자에 한해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상세정보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www.kotp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