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 교육과정평가원 모의고사... 입시업체들, 온라인 해설강의 서비스도
  • ▲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출제 경향 등을 가늠하는 6월 수능 모의평가가 다음달 4일 실시된다. ⓒ뉴시스
    ▲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출제 경향 등을 가늠하는 6월 수능 모의평가가 다음달 4일 실시된다. ⓒ뉴시스

    올해 11월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는 6월 수능 모의평가가 다음달 4일 진행된다.

    현재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수능 경향을 가늠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모평과 관련해 입시업체들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학습 전략 설정 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31일 입시업계에 따르면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6월 모평 직후 메가스터디교육, 비상교육, 종로학원, 커넥츠 스카이에듀, EBSi 등이 온라인 해설강의, 입시설명회 등을 선보인다.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모의고사 채점을 통한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 등을 분석하고 전국 90여개 대학의 합격 가능 점수, 모평 해설 강의 등을 제공하는 풀서비스를 마련했다.

    자신의 취약점을 보다 빠르게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스카이에듀는 수험생들에게 모평 해설지를 무료로 배포하며 출제 경향 분석 등 영역별 강사진이  해설 강의를 진행한다.

    메가스터디교육은 '6월 모평 분석 및 입시 점검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준비했다. 메가스터디교육 웹사이트 등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문항 분석, 출제경향 전망, 학습 전략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2019학년도 메가스터디 목표달성 장학생들이 6월 모평 활용 방법 안내에 나서며,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연구소가 대입 전형별 지원 방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EBSi는 6월 모의고사 풀서비스를 통해 영역별 학습 전략, 실시간 등급컷, 성적 분석 등을 진행하며 '6모 라이브 분석 특강'에서는 국어·수학·영어 강사진이 학습 전략 등에 대한 해설 강의에 나선다.

    커넥츠 스카이에듀 관계자는 “6월에 실시되는 모평은 해설지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해, 시험 당일 홈페이지를 통해 해설지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모의고사 직후 채점부터 성적 분석, 해설 강의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한 만큼 많은 수험생에게 도움을 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2020학년도 대입 관련 설명회도 진행된다.

    비상교육은 서울 구로구청과 함께 '2020학년도 대입 수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내달 8일 선보인다. 서울 구로구민회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6월 수능 모평 가채점 결과 분석 △수시모집 특징 및 대학별 전형 분석 △수시 합격 지워 전략 등의 정보가 전달될 예정이다.

    종로학원은 '2020 입시 큰폭 변화 예측 및 전략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다음달 6일 서울 신촌 현대백화점 문화홀,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열리며 경기 부천 롯데백화점 중동점·평촌아트홀(8일), 대전종로학원(9일), 대구 신세계백화점 대구점(11일)에서도 진행된다.

    수능 학습 및 수시 지원 전략, 논술 출제 예측 등이 다뤄지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종로학원평가연구소, 종로학력개발원 관계자 등이 강연에 나선다.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은 “6월 모평 이후 수험생은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이 무엇인지, 희망 대학은 어떤 전형을 중심으로 모집하는지 등을 비교하고 남은 기간 부족한 전형 요소를 보완해 지원 전략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