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외국어대학교
◇ 한국외대, 2020학년도 수시 설명회 개최
한국외국어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 설명회 '너의 합격이 보여'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5~6월 대전·부산·대구·광주·서울 등에서 진행되며, 2020학년도 한국외대 수시전형, 전년도 입시결과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수험생 모의논술, 학부모 1대 1 상담 등도 마련했다.
한국외대 관계자는 "모의논술 후 출제위원이 직접 논술특강을 진행해 출제 의도와 채점 기준, 모범답안 등을 설명하고 개별 채점 결과는 추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외대 입학안내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성대, '제2회 글로벌 K-뷰티 마스터 클러스' 선보여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우촌관에서 '제2회 글로벌 K-뷰티 마스터클래스'를 지난 19일 개최했다.
최신 뷰티 트렌드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중국 난싱시 뷰티샵 대표 및 미용 산업 관계자 등이 참여했으며 △롱 헤어스타일 커트 △펌 와인 △헤어 스타일링 등이 다뤄졌다.
권오혁 한성대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 주임교수는 "외국의 미용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시로 한국의 뷰티 트렌드를 교육할 것"이라고 말했다.
◇ 건국대·서울시, 음악영재교육원 입학식 가져
건국대학교 음악영재교육원은 서울시가 지원하는 '2019 음악영재장학사업' 입학식을 지난 20일 가졌다.
사정이 어려운 음악영재를 발굴·육성하는 음악영재장학사업은 2008년 첫 선을 보였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프라임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초·중·고교생 등 100여 명이 입학했다.
이번에 입학한 학생들에게는 오는 12월까지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을 통해 전문교육을 제공하며, 교육비는 전액 서울시가 부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