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탈북환영위원회' 명의 플래카드... 광화문·서울역광장 등에 나붙어
  • 연말, 서울 도심에 '김정은 환영' 플래카드가 여기저기 내걸려 시민들 인상을 찌푸리게 했다. 이번엔 '김정은 탈북 권유' 플래카드다. 세밑, 페이스북에 '정은아 탈북해~~'란 글이 쓰인 플래카드 사진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31일 페이스북에는, '김정은 탈북환영위원회' 명의로 서울 도심에 걸린 '정은아 탈북해~~' 플래카드 사진이 여럿 돌아다니고 있다. 최근 서울 도심을 휩쓸던(?) '김정은 답방 환영' 메시지들에 대한 패러디다. SNS 이용자들은, 광화문·서울역광장 등에서 찍은 패러디 플래카드 사진을 연이어 올리고 있다. 

    비무장지대 철책을 넘고 있는 김정은 사진을 배경으로 제작된 이 플래카드에는 '김정은의 이모'도 언급이 돼 있다. '너의 이모도 탈북해서 미국에서 세탁소하며 잘 산다는데~~'란 내용이다. '이모'와 관련, SNS 이용자들은 김정은의 생모 고영희의 여동생 고영숙을 지칭하는 것이라는 '해설'을 남기기도 한다. 고영숙은 2000년을 전후해 미국으로 망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SNS 이용자들은 '정은아 탈북해~~' 페이스북 포스팅에 '와우~ 촌철살인!!', '인생 세탁할 기회를 주려는 배려심이 돋보이지요?' 등의 댓글을 남겼다. 
    [사진 = 김기수 페이스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