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S 2TV '2015 K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쳐
    ▲ ⓒKBS 2TV '2015 K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쳐
    배우 여진구가 '2015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했다.
    12월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별관공개홀에서 열린 '2015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는 전현무, 김소현, 박보검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남자 신인상은 남주혁, 송재림, 여진구, 육성재, 이원근, 최태준이 후보에 오른 가운데 여진구가 수상했다.
    여진구는 "이렇게 이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상을 받을 수 있게 만들어주신 '오렌지 마말레이드' 감독님, 작가님을 비롯한 스태프들에게 감사드린다. 또한 팬, 가족, 소속사 관계자들에게 감사하고 사랑한다 말하고 싶다"고 
    이어 "올해는 나 스스로에게 아쉬움이 남았던 한해라고 생각한다. 2016년에는 오늘 받은 이 상의 무게를 잊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미니시리즈 부문에서는 '너를 기억해' '발칙하게 고고' '별난 며느리' '복면검사' '스파이' '오 마이 비너스' '오렌지 마말레이드' '프로듀사' '후아유-학교 2015'가 후보에 올랐다.
    중편드라마 부문에서는 '블러드' '어셈블리' '장사의 신-객주 2015' '착하지 않은 여자들'이, 일일극 부문에서는 '가족을 지켜라' '다 잘될거야' '당신만이 내 사랑' '오늘부터 사랑해' '우리 집 꿀단지' TV소설 '그래도 푸르른 날에' TV소설 '별이 되어 빛나리'가 후보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