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부제공
    ▲ ⓒ외부제공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참여 업체들은?


    미국에서 매해 진행되던 블랙프라이데이가 올해부터 한국에서 시행된다.

    오는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한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대대적으로 개최된다.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의 확실한 구매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대체적으로 50~70%의 할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본 행사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각종 유통업체와 200여 곳의 재래시장, 10개 이상의 온라인쇼핑몰 등 총 2만7000개 점포가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소비자들의 '지름신'을 제대로 부추길 전망이다.

    특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곳인 백화점과 대형마트 거의 모든 점포가 블랙프라이데이로 소비자들을 맞이할 것이다. 백화점으로는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등 71개 점포와 대형마트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98개 점포가 참여할 예정.

    편의점으로는 CU,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 약 2만5400여개 점포와 온라인쇼핑몰으로는 11번가, G마켓 등 16개 업체, 그 밖에 이케아, BBQ, VIPS, 맘스터치 등도 블랙 프라이데이에 참여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대박이네"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벌써 지름신 접신 중"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기다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