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새해 설 명절이 다가온다. 명절만 되면 고단한 주부들은 더욱 걱정이다. 하지만 똑똑한 명절 도우미 가전을 잘 활용하면, 명절 준비 부담과 가사 노동으로 인한 피로 때문에 온 몸이 쑤시고 저린 명절 증후군도 줄일 수 있다.
     
    번거롭고 복잡한 요리 과정을 간단히

    명절이 되면 한꺼번에 많은 종류의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은 재료 손질부터 채 썰고, 다지고 섞는 그 과정도 복잡하며 시간도 많이 소요된다.

    이처럼 번거로운 요리 과정을 간단하게 해결하는 만능 주방 가전이 있다. 필립스에서 출시한 ‘푸드 프로세서’.  믹서, 거품기, 다지기, 슬라이스, 강판기, 채썰기, 반죽기 등을 비롯한 9가지 다양한 액세서리로 스물다섯 가지 다양한 조리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사용 후에는 모든 액세서리를 푸드 프로세서 통 안에 보관, 기존 제품 대비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본체를 제외한 모든 부품은 식기세척기로 세척 가능해 주부들의 설거지 수고를 덜어 준다.

    예상치 못한 손님 밥상도 빠르게

    명절엔 예상치 못한 손님들도 불쑥 찾아오기 마련. 빠르게 밥상을 내야 할 때는 쾌속 기능이 있는 압력밥솥이 편리하다.

    다이얼을 돌려 손쉽게 취사 · 부가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압력밥솥 쿠첸의 '명품철정 클래식'은 터치패드와 다이얼을 결합한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Smart Dial System)'으로 설계됐다.

    다이얼을 돌리면 백미, 백미 쾌속, 가마솥 밥, 다이어트 현미 등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10여 가지의 취사메뉴를 고를 수 있다. 다이얼 옆 터치패드를 누르면 불림 시간이나 보온 온도까지 설정할 수 있다.

    무쇠가마내솥에 참숯을 첨가한 '차콜 코팅'을 적용한 게 특징. 차콜 코팅은 원적외선이 나오고 열전도율을 높여 밥에 윤기와 찰기를 내면서 불순물을 제거하고 세균 번식을 막아, 보온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잡냄새를 최소화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의 분리형 커버와 자동세척기능 등 원터치 더블 클린기능으로  청결 유지가 편리하다.

    부침개, 모듬전 부칠 때 프라이팬 대신 한국형 그릴

    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기름에 지글지글 부친 모듬전. 대개 휴대용 가스레인지나 전기레인지로 달군 프라이팬을 사용하지만, 기름이 많이 튀고 온도 조절이 어려워 초보 주부들은 곤욕스러울 수 밖에 없다.

    이럴 땐 구이팬이 장착된 그릴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필립스 한국형 그릴은 구이 요리를 할 때 기름기가 아래로 빠지도록 그릴판을 경사지게 설계해 냄새와 연기를 최소화한다.

    또한 8cm 높이의 전골 전용 팬을 제공해 갈비찜, 불고기 전골, 각종 탕국 등 명절 음식에 사용 가능하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보관과 사용이 쉽고, 식탁 위에 놓고 사용하는데도 간편하다.
     





    갈비찜은 영양 지키는 슬로우 쿠커로 요리

    오랜 시간 냄비나 솥에서 끓여야 하는 갈비찜. 이럴 땐 다양한 기능을 담은 슬로우 멀티쿠커를 이용해보자.

    리큅 슬로우 멀티쿠커는 재료를 넣은 뒤 버튼을 눌러 세팅하는 것만으로도 알아서 요리를 해주는 똑똑한 주방 가전이다.

    찜요리는 물론 탕, 죽 등을 요리할 때도 편리하며 한약 등을 달일 때도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제품이다. 덮개에 고정장치가 달려 음식물이 넘치지 않아 지켜볼 필요가 없으며, 식탁으로 이동할 때도 안전하다.

    오븐으로 주부 9단 변신!

    요리마다 제각각 쓰임새가 다른 다양한 주방 가전들. 모두 구비하자니 비용도 부담스럽고 공간도 부족하다면 전자레인지, 오븐, 그릴, 찜기, 식품건조기, 슬로우쿠커, 발효 등 9가지 기능을 하나로 더한 복합 전기오븐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LG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은 통닭구이, 해물찜 등 총 120가지 자동요리 메뉴를 제공해 오븐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도 쉽게 쓸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주부라면 더욱 편리하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LG 디오스 광파오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집 안은 물론 실외에서도 온도와 시간을 자동 설정할 수 있으며, 요리가 완료되기까지 남은 시간과 진행 현황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사진출처 = 필립스, 쿠첸, 리큅, LG전자, 시크릿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