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건조한 날씨가 되면 얼굴은 푸석해지고 매서운 바람에 뺨은 불그스레 홍조가 생긴다.
    여기에 각질까지 일어나면 남자들도 피부관리에 비상이 걸린다. 겨울철 남자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

    1. 깔끔한 세안으로 시작한다

    남성 피부관리 첫 걸음은 바로 아침 저녁으로 하는 깔끔한 세안이다. 올바른 세안은 피부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닦아 내  각질을 제거해 준다. 세안을 할 때 두 가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다. 하나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남성전용 세안 제품을 쓰는 것이다.

    세안 전용품은 노폐물 및 피지로 막힌 모공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닦아주고, 꾸준히 사용하면  각질제거와 보습효과를 선사하여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2.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섬세한 면도

    겨울 철 남자 피부에 자극을 주는 요인 중 하나는 매일 아침 해야 하는 면도이다. 면도 후 붉은 반점이 올라오면서 각질까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면도가 필요하다.

    면도기를 잘 선택하는 것이 한가지 요령. 요즘엔 전기 면도기도 매우 좋아져서 360도 회전하는  입체면도 기능을 갖춘 것도있다. 전통적인 면도기 역시 4중날 5중날 등이 나와 깔끔하고 상쾌한 면도가 가능하다. 



    3.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야

    예전과 달리 세안 후 로션과 스킨을 바르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래도 충분한 영양분을 제공하는 데까지 신경을 쓰지는 못한다. 추운 겨울철엔 피부에도 영양공급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얼굴 피부관리용 에센스를 사용해보자. 건조한 겨울철, 남자들의 얼굴에 수분과 영양을 골고루 공급해준다. 칙칙하고 번들거리는 피부를 개선시켜 맑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변화시켜준다.

    4. 겨울 철에도 자외선은 차단해야

    겨울은 여름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외선이 강하지 않다고 생각해 외출 전 마지막 단계인 선크림을 무시하는 남자들이 많다. 하지만,  하얀 눈에 의한 햇빛 반사율은 80% 이상으로 오히려 더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기 쉽다.

    [사진출처 = 방송캡처, 필립스, 랩시리즈, SKI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