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기자 출신, 방송인 백현주의 톡(talk) 쏘는 힐링에세이
  • 사람은 많지만, 사람다운 사람,
    진짜 내 사람이 더욱 그리운 시대….
    그 한 사람이 되어 주시겠어요? 바로 '당신' 말이에요

    연예뉴스 특종기자로 널리 알려진 방송인 백현주 기자의 힐링에세이가 출간됐다.

    방송 현장에서 야무지고 찰방지게 살아온 그녀는 24시간을 48시간처럼 발로 뛰어온 기자로서 정보든 사람이든 가짜가 판치는 세상에서 진짜를 구별해 내는 데 이력이 붙은 사람이다.

    '진짜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진짜 사람을 찾아야 한다!'

    <사람 속 ‘사람’ 찾기>라는 책 제목에서처럼 이 책은 진짜와 진실, 진리를 찾기 위해 몸부림치는 그녀가, 요지경 세상 속에서 사람다운 사람, 진실한 사람을 찾고, 또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서 제시하는 인생의 안내서이자 참사람답게 사는 인생을 갈망하며 이 세상에 던지는 힐링에세이다.

    그동안 취재 현장과 삶의 현장 그리고 방송의 일선에서 이 시대와 함께 호흡하는 사람으로서 겪어온 각종 경험을 토대로 인식하고 공감하는 한국사회의 문제점과 대안, 그리고 삶의 현장에서 체험하며 느낀 인생의 진리를 보다 직접적이며 구체적인 그녀만의 색깔로 풀어냈다.

    그녀는 치유가 있는 따뜻한 조언을 통해 각자를 짓누르는 삶의 무게와 문제를 모두 내려놓고, 상처 주었던 사람이나 암담한 환경에 매이지 말고 희망으로 진짜 사람, 진짜 인생을 찾아 나설 것을 제안한다.

    사회적, 경제적 갈등은 물론이고 인간성 회복 문제 또한 시급하게 떠오르고 있다.

    빠른 성장과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희망을 잃고 힘들어하는 많은 이들에게 그녀의 이야기는 위로와 격려가 될 것이고, 당신을 좀 더 여유 있는 삶으로 안내해 줄 것이다.

    KBS 2TV 간판프로그램인 '생생정보통' 코너 MC 겸
    KBS 1TV '아침마당'과 '즐거운 책읽기'의 전 패널
    백현주 기자의 행복한 내 인생의 길과 보물찾기!


    요즘 들어 더욱 대한민국의 얼굴이 어둡다.

    사람들은 희망을 잃어가고, 행복한 얼굴을 찾기란 쉽지 않다.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조금만 시야를 넓히면 인생에서 넘지 못할 산은 없을 텐데…. 존경하고 따를만한 멘토를 만날 수 없다는 사실도 이 시대가 좌절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매일 아침 바쁜 걸음으로 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은 기계 같다. 학생과 직장인만 고단한가? 아내와 부모들도 고단하기는 마찬가지다. 삶은 행복해야 하는데도….

    우리는 오늘, 무엇에 힘들어하고 무엇에 지쳐 있고 무엇에 얽매어 있는가?

    오늘의 한국인들이 정서상・관계상 힘들어하는 소소한 삶의 문제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사람 속 ‘사람’ 찾기> 속에는 이 시대가 느끼는 공통의 고민과 숙제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경험이 녹아 있다.

    각박함으로 지쳐 있는 이 시대의 젊은이, 직장인, 남녀노소에게 전하는 격려와 위로, 희망의 메시지가 곳곳에 드러난다.

    특히 사회 현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점을 기자로서 설득력 있게 이야기한다.

    방송인 백현주, 그녀가 세상에 선물하는 첫 에세이!
    진실 앞에서 떳떳해야 하는 방송 기자로서 살아온 그녀가,
    삶 속에서 발견한 지혜를 한군데 모았다.
    이 책은, ‘진짜배기 인생’을 살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기 계발서이자,
    세상을 향해 던지는 따뜻한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다.
    그 속에서 우리는 ‘진짜 사람’을 만난다.


    이 책의 특징은 세상을 바라보는 성숙한 안목을 가진 그녀가 학력 지상주의, 물질만능주의, 외모지상주의, 개인주의 등 빈부 격차가 심하고 계층 간의 골이 깊은 한국사회의 다양한 문제점을 소재로 진짜배기 인생으로, 사람다운 사람으로 살기 위해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의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에 관해 뛰어난 통찰력으로 풀어낸 힐링메시지에 포커스를 맞추었다는 것이다.

    그 밖에도 각 파트에서 차별, 배신, 우울증, 집착, 용서 등 이 세대의 다양한 문제와 감정 상태를 그녀만의 색깔로 담아낸다.

    그녀는 사람에 대한 애착과 사랑이 깊다.

    사람에 대해 절망하고 때로는 분노하지만 결국 사람은 사람을 통해서 치유 받고 회복되며, ‘한 사람’이 소중하다고 이야기한다.

    또, 그 ‘한 사람’이 희망을 찾도록 길잡이가 되는 ‘진짜배기 인생’이 되자며 공감대를 이끌어 간다.

    자신이 누군가에게서 상처받을 수 있듯 나 또한 누군가에게 상처 줄 수 있음을 생각하게 한다.

    독자 모두에게 이 책은 인생의 전환점으로서 인생을 새롭게 희망차게 설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줄 것이다.

    당신의 인생에서 치유와 희망을 원한다면 절대로 그녀의 메시지를 놓치지 마라!

    이 책을 모두 읽은 후에 당신은 뜻밖의 희망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힐링 카운슬러 백현주가 제공하는 ‘사람다운 사람, 참사람 즉 속사람’ ‘올곧은 따뜻한 인간’ ‘진짜배기 인생’을 말이다.

    <책속으로>

    Part 1. 가짜 인생 속 ‘진짜’ 사람 찾기

    진짜 사람, 사람다운 사람, 참사람이 되어야 한다.

    어디에 있든 주위를 밝고 맑게 하며 온유한 성정의 향기 나는 사람 말이다.

    하지만 사람다운 사람을 찾아보기 정말 어려운 세상이다.

    ‘사람’보다는 학력 지상주의 ․ 외모지상주의 ․ 물질만능주의 ․ 한탕주의 ․ 결과중심주의…. 이런 ‘주의’가 판치는 세상이다.

    속보다는 겉을 보게 하고 진심은 가린 채 가면 쓰기에 급급한 이 ‘주의’에 주의하지 않으면  가짜 인생을 살기 쉽다.

    이제 세상을 가득 메운 다양한 편견들에서 벗어나자.

    알을 깨고 나오듯, 편견을 깨라. 그리고 가짜 판 속에서 진짜 당신을, 당신의 인생을 찾아라.

    내면의 속사람, 그것이 진짜 당신 자신이다.

    당신은 진짜 알짜배기 속사람인가, 겉모습만 그럴듯한 속 시끄러운 겉사람인가?

    Part 2. 사람 속 사람 찾기, 한 사람이 희망이다!

    세상에 사람은 많지만, 사람다운 사람은 생각보다 흔치 않다.

    매일 거리에서 치이는 게 사람이지만 마음속 깊이까지 아름다운 사람은 드물고, 진정한 내 편, 내 사람은 더더구나 없다.

    70억 인구, 그중에서도 눈에 보이게는 대한민국 5,000만이 넘는 인구 중에서 나와 인연이 닿을 정말 사람다운 사람, 이 땅에 희망이 되어 줄 그 단 한 사람! 나는 오늘도 그 한 사람을 찾고 있다.

    그런 사람이 세상에 반드시 있음을 믿으면서. 그리고 내가 바로 그 한 사람이기를 희망하면서 오늘 하루도 뚜벅뚜벅, 길고 지난(至難, 지극히 어려운)한 삶의 길을 걷는다. 잃어버린 내 소중한 보물을 찾는 것처럼.

    Part 3. 껍데기 말고, 속마음이 맞는 사람 되기

    대부분 사람이 생각하는 사랑과 행복에는 공통점이 있다.

    그들에게 사랑은 현재형이 아닌 미래형이고, 이미 소유한 것이 아니라 늘 추구하고 갈구하는 희망 사항이다.

    행복하고 사랑해야 할 때는, 바로 ‘지금’인데도. 행복한 순간에도 행복을 못 느끼고, 사랑하는데도 사랑인지 모른다. 마음 한쪽이 늘 허하고, 더 큰 행복과 더 큰 사랑, 남의 행복과 사랑을 부러워하며 바라보느라 정작 자기 행복과 사랑은 놓칠 때가 더 많다.

    난 사랑을 좋아하고, 사랑에 애착을 갖고, 사랑을 추구한다.

    부모이든 자식이든 연인이든 부부이든 친구이든, 미루지 말고 바로 지금 사랑하라! 사랑한다면 빈 껍데기 말고 상대가 원하는 그것, ‘진심’을 주어라!

    마음이 통하는 사람, 마음이 맞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껍데기 말고 당신의 전부를 주어라.

    살맛 나는 세상의 원천은 바로 사랑이다.

    Part 4. 희망 힐링으로 잃어버린 마음 찾기

    만남은 소중하다! 만남이 진정한 희망이고, 힐링이다.

    처음부터 사람이 혼자서도 잘 살 수 있는 존재로 지어졌다면, 인류사에 만남과 역사는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우리는 다 소중하게 지음 받은 존재이고 각자에게 모두 태어난 이유가 분명히 있는 존재이다.

    사람이기에 부족하고, 실수하고, 변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모두 귀하디귀한 존재이기에 서로를 소중히 여기며 인연의 끈을 더욱 단단하게 붙잡아 매어야 한다.

    타인의 상처와 아픔을 외면하지 말고 보듬고, 쓸어주며, 더불어 살아가자.

    이 땅에서 회복되지 않을 인생은 없고, 소중하지 않은 인생은 단 한 명도 없다.

    숨가쁜 일상을 살아내느라 잃어버린 당신과 당신의 마음을 찾아 떠나라! 사람 속에서 진짜 ‘사람’을 만나는 아름다운 여행을 이제 시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