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계사년(癸巳年)을 맞아 아모레퍼시픽은 경영방침을 고객, 세계, 사회, 임직원과의 동반 성장에 중점을 둔 ‘함께 가자’로 정했다.
특히 ‘혁신상품과 서비스 제공’, ‘글로벌 사업 가속화’, ‘지속가능경영’, ‘스마트 워크 적극 이행‘을 세부 실행전략으로 수립하고, 분야별로 외부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에도 ‘아시아 미(美)를 세계에 전파한다’는 기업소명을 나타내는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 실현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위해 고객, 세계, 사회, 임직원과 함께 가는 도전과 혁신의 가치를 내세우고, 경영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여정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고객과 함께 가자’
아모레퍼시픽은 각 브랜드별로 대표적인 혁신 상품을 개발하여 시장 개척 실행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혁신 상품의 기반이 되는 R&D(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카테고리별 핵심 기술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특히 메이크업 제품 및 남성 제품의 품질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메이크업 시장 선도뿐 아니라 매년 꾸준히 성장하는 남성화장품 시장에도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디지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도 확대한다.
이 외에도 방판 경로 및 신 성장 채널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며, 판매중심이 아닌 고객 서비스 중심으로 맞추고, 판매사원들의 고객 서비스 혁신 역량을 강화시킬 예정.
‘세계와 함께 가자’
각 국가별 고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글로벌 고객에 사랑받는 No.1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국의 아름다움, 즉 ‘K-Beauty’ 스토리를 발굴, 제품 개발에 응용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 연구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의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다.
‘사회와 함께 가자’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 뷰티 파트너 및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환경 경영 실현 등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펼친다.
원료에서부터, 기술, 제품 디자인, 패키지까지 친환경 요소를 적극 반영한 지속가능한 제품 및 저탄소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제품의 안전성 확보도 끊임없이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 고유의 공정무역활동인 ‘아리따운 구매’, 국제적으로 이슈가 된 무분별한 팜 나무 농장 개간을 막는 지속가능 팜 오일 구매 등,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원료 구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간다.
더불어,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핑크리본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더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객접점 활동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임직원과 함께 가자‘
아모레퍼시픽은 회의, 보고, 결재 시 불필요한 과정을 최소화하고, 권한 위임(Empowering)의 실행력을 제고하는 등 구성원들의 의사결정 신속성 및 민첩성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나간다.
아울러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구축하고, 영업사원 현장 출퇴근제 활성화, 성과 중심의 업무 실행을 통해 임직원들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도록 노력할 예정.
또한 현재 실행하고 있는 시차 출퇴근 제도의 자율적 활용을 확대 시행하고, 구성원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내 복지 정책을 펼치는 등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적인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진출처 = 아모레퍼시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