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게임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끄는 ‘드래곤플라이트’. ‘드래곤플라이트’에서 새끼 용에게 ‘스팸’을 먹이면 더 빨리 성장하게 된다.
‘드래곤플라이트’의 ‘영양고기’ 아이템이 CJ제일제당의 ‘스팸’으로 바뀌면서, 햄 통조림 '스팸'의 매출이 급격히 늘었다.
드래곤플라이트 게임에서는 ‘발육에 좋은 스팸. 고소하고 부드러운 스팸이 새끼 용을 더 빨리 성장하게 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스팸’ 제품 이미지가 반영됐다.
모바일 게임에 실제 제품이 아이템으로 소개되다 보니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겁다. 이에 매출도 덩달아 뛴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 ‘스팸’ 마케팅 담당 김세원 과장은 “스팸이 아이템으로 반영된 이후 매출이 전주 대비 25%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스팸 브랜드를 최대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팸’ 아이템은 현재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 가능하지만, 빠르면 금주 내 아이폰에서도 업데이트 될 예정.





